섹션

애플 스티브 잡스 "안드로이드폰의 일부 기능 더 낫다" 인정

[재경일보 문현지 기자] 고(故)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가 한때 아이폰의 일부 기능이 안드로이드폰보다 뒤처진다고 생각했던 자료가 공개됐다.

6일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애플은 소비자들이 더 싸고 큰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었다"며 IT 전문 블로그인 리코드가 공개한 문서를 게재했다.

리코드가 공개한 문서는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애플과 삼성 2차 소송 증거인 내부 문서로, 2010년 잡스의 e-메일에 이와 같은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잡스는 발신일이 2010년 10월 24일로 표기된 메일에서 "2011년은 구글과 성전(Holy War)을 치르는 해"라며 "우리가 안드로이드에 뒤처진 기능을 따라잡고 그들을 뛰어넘자"고 강조했다.

뒤처진 기능으로는 알림과 테더링(스마트폰으로 다른 기기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능), 음성인식을 예로 들었고, 그들을 뛰어넘자는 부분에서는 시리를 언급했다.

또 클라우드 부분에서도 안드로이드에 뒤진 포토스트림과 클라우드 저장공간 관련 기능을 따라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애플은 올 가을에 더 커진 아이폰6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제기된 루머들에 의하면 새로운 제품의 크기는 4.7인치와 5.5인치이며 4.7인치 모델이 먼저 출시될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