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구글, 초미니 카메라 장착한 콘택트렌즈 출원

 

[재경일보 박우성 기자] 구글이 초미니 카메라를 탑재한 콘택트렌즈를 개발한다는 관측이 나왔다.

 

미국 테크크런치 등 정보기술(IT) 전문매체는 14일 캐나다의 특허 전문 블로그 '페이턴트 볼트'를 인용해, 미국 특허청이 공개한 구글의 특허 출원 문서를 바탕으로 이같이 보도했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콘택트렌즈와 비슷한 형태를 지니며 초소형 카메라, 센서, 통신 장치 등이 탑재되어 있다.

렌즈는 착용자 시선을 따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압력, 온도, 전기장 센서 등으로 외부 정보를 가공해 디스플레이로 보여준다.

또 렌즈는 먼 풍경의 작은 물체를 확대해 볼 수 있고, 착용자의 스마트폰에 렌즈가 찍은 화상을 전송할 수도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밖에도 자체적으로 이미지 정보를 분석할 수 있어 시각 장애인에게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렌즈는 목소리로 명령을 내리는 구글 글라스와 달리 사용자가 눈을 깜빡이는 패턴에 따라 움직인다.

또한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받아 매번 렌즈를 꺼내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구글은 정밀 전자 기기를 눈에 착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알레르기 및 망막 손상 등 위험성은 언급하지 않았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구글은 해당 출원 문서를 2012년 4분기 때 제출했으나, 미국 특허청은 이번 달에서야 이 문서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