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화 '겨울왕국', 올 상반기 구글 인기검색어 1위

올 상반기 한국인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어떤 것일까?

구글코리아가 7일 발표한 '2014년 상반기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한국인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인 것으로 조사됐다.

겨울왕국은 '리그 오브 레전드'(2위·게임), '마인크래프트'(3위·게임)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4위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연아', 5위는 침몰 사고를 일으킨 '세월호'였다.

이번에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은 2013년 미국 월트 디즈니 픽처스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뮤지컬 판타지 코미디 영화이다.

'겨울왕국'은 개봉 이후 디즈니 르네상스 시대 이래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비평을 받으며, 골든 글로브 애니메이션상,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등을 수상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사상 처음으로 관객 수 600만 명과 천만 명을 돌파하였다. 세계적으로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와 2013년 개봉 영화 중에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였으며 역대 영화 중에는 5번째로 많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구글코리아는 분야별 인기 검색어도 공개했다.

우선, 스포츠 분야에선 '월드컵 2014'에 이어 '프로야구'가 2위에 올랐다. 상위 10개 검색어 가운데 '한화 이글스'(10위)가 프로야구팀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TV프로그램 분야는 MBC 드라마 '기황후'가 1위, SBS[034120]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KBS 사극 '정도전'이 나란히 2, 3위에 올랐다. 4위는 JTBC의 '마녀사냥', 5위는 MBC 예능 '무한도전'이었다.

인물 분야 1위는 김연아였다. 지난해 전체 인기 검색어 3위, 인물 검색어 1위였던 '류현진'은 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