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참 좋은 시절> 김희선, 부당한 처사에 일침하는 ‘으~리 새댁’

‘참 좋은 시절’ 김희선이 시어머니 윤여정의 부당한 처사에 강력한 일침을 날리며 ‘으리 새댁’으로 거듭났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 44회 분에서 차해원(김희선)은 작은 어머니 하영춘(최화정)을 집에서 내보내려는 시어머니 장소심(윤여정)에게 소신 있는 반항을 감행했다. 주체할 수 없는 ‘정의 본능’을 가진 ‘강단녀 새댁’ 차해원의 야무진 면모가 안방극장에 뜨끈한 울림을 안겼다.

극중 차해원은 사기꾼 한빈(서현철)을 잡으려다 남편 강동석(이서진) 대신 벽돌을 맞은 시아버지 강태섭(김영철)의 병실을 찾았던 상황. 강태섭 옆을 지키고 있던 강동석을 보자 차해원은 안쓰러움에 눈물을 그렁였지만, 속사정을 몰랐던 다른 가족들은 강태섭을 집에서 나가라고 했던 강동석에게 한목소리로 비난을 퍼부었다. 차해원은 강동석의 손을 꼭 잡은 채 “오빠야 니도 할 얘긴 좀 해라. 와 그래 밖에 할 수 없었는지, 무조건 입 다물고 당하고 있지 말고”라며 진실에 대해 함구한 채 질타를 당하는, 강동석에 대한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하지만 뒤이어 강태섭의 병실을 찾은 장소심이 차해원과 강동석만 남으라고 하고는, 강태섭이 하영춘에게 한빈을 소개했다는 사실을 묻어버리자고 부탁한 것. 차해원은 “니 시아버지, 니 신랑 구할라다 나쁜 놈헌티 저렇게 당하신겨”라며 그만 용서해주자고 호소하는 장소심의 말에 속상하고 억울하지만 묵묵히 참아냈다.

그러나 장소심은 갑작스럽게 강태섭에게 잘해주는 것도 모자라 차해원에게 “집에 가거든 바루 느이 작은 엄니, 나가서 살 집 좀 알아봐”라며 “먹고도 살아야 허니께, 일할 디도 알아봐”라고 말해, 차해원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장소심의 180도 달라진 변화에 혼란스러워진 차해원은 즉시 대답을 하지 못한 채 “제가 지금은 좀 당황을 해서... 쫌 있다 대답하몬 안되겠습미까?”라며 말꼬리를 돌렸다.

급기야 괴로워하던 차해원은 병실 앞에서 장소심을 만나 “작은 어머니 꼭 내보내시야 됩미까? 동석이 오빠야가 작은 어머니께 자기가 모시고 살겠다고 말씀 드렸잖아요”라고 다시 한번 장소심의 의중을 물었다. 하지만 장소심은 여전히 “그거는 니 시아버지가 다치기 전에 얘기고. 잔말 말고 시키는대로 햐”라며 차해원을 독촉했던 터.

이에 차해원은 “아무리 그래도 이거는 아닌 거 같습미다. 아무 말씀도 안 드릴겁니다”라고 시어머니를 향해 뚝심 있는 반항심을 내보였다. 이어 “작은 어머니 못 내보냅미다. 제가 모시고 살겁미다”라며 “아버님도 제가 모실겁미다. 아버님, 어머니, 작은 어머니, 세 분 다 제가 모실겁미다!!”라고 꿋꿋한 신념을 밝혔다. 그리고는 “저는 그렇게 할거니까, 그래 알고 계세요”라며 다짐을 전했던 것. 평소와는 180도 다른, 이해할 수 없는 시어머니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하영춘을 감싸는 차해원의 모습이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김희선은 복잡다단하고 사건사고 많은 ‘시월드’의 애환 속에서도 옳고 그름에 대해 똑부러진 태도를 보이는, 화통한 ‘강단녀’ 차해원을 100% 표현해냈다. 오히려 윤여정의 결정이 시댁의 문제를 정리할 수 있는 지름길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소신을 선택, 불도저처럼 밀고나가는 차해원에게 시청자들은 응원을 건네고 있다.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