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런닝맨> 백지영-이국주-홍진영, 상상초월 ‘특급 마력’ 적재적소 발산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에 출연한 백지영-이국주-홍진영이 국보급 ‘쎈 언니’들의 저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더위 타파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런닝맨’ 205회 분은 시청률 10.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백지영-이국주-홍진영-페이-강승현 등 5명의 ‘대학시절 잘 놀았을 법한, 쎈 언니’들은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팀을 나눠 ‘응답하라 2014 하숙생’ 레이스를 펼쳐내며 무더운 여름 날씨 보다 더한 열정으로 브라운관을 달궜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백지영-이국주-홍진영 등 대한민국 명물 ‘독한 언니’들의 폭풍 맹활약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지영은 맏언니로서 동생들을 이끌며 ‘런닝맨’ 멤버들을 꼼짝 못하게 만들어버리는 카리스마를 발산했던 상황. 귀를 찢는 카랑카랑한 ‘고음’으로 적재적소에서 촬영장을 정리해버린 백지영은 미션 도중 이광수의 바지를 잡아당기는 위험행동도 서슴지 않고 감행했는가하면, “나 머리가죽 벗겨진다”라는 과격한 발언도 거침없이 던졌다. 하지만 첫 번째 놀이공원 미션에서 최고급 노트북까지 뽑으며 승승장구 하던 백지영은 불량 냄비를 고르면 다른 멤버들이 벌칙을 받는 미션에서 연달아 불량 냄비를 선택, ‘신(新)불운의 아이콘’으로 등극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주말 버라이어티 첫 출연이었던 이국주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으리’와 ‘호로로’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초강력 개그를 비롯해 김종국과 개리마저도 무력화하는 남다른 괴력으로, 런닝맨 사상 ‘역대 최고 여자 게스트’의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이국주는 댄스 배틀에서 탁월한 유연성으로 골반 댄스를 선보이며, 숨겨왔던 ‘반전 댄스 본능’으로 멤버들을 사로잡았다. 하하와 함께 ‘하&국 캔디’를 결성, 백지영과 옥택연의 ‘내 귀의 캔디’를 완벽하게 재연하며 현장을 들끓게 했던 것. 또한 ‘물폭탄 맞기’에서 ‘작업의 정석’ 손예진의 섹시 물폭탄을 패러디해 탄생한 ‘으리으리한’ 양의 ‘매머드급 물폭탄’ 자태를 담아내 안방극장에 웃음 폭격을 안겼다. 

‘애교 만점의 아이콘’ 홍진영은 평소와는 달리 달달한 눈웃음을 버린 채 거칠게 변화된 모습으로 ‘반전 웃음’을 선사했다. ‘댄스 배틀’에서 난데없는 ‘빠쎄 오’를 외치며 클럽 댄스를 전수한 홍진영이 동갑내기 이국주와 사사건건 머리끄덩이를 잡아채며 “까불지 마라”를 외쳐 현장을 쑥대밭으로 만든 것. 이어 홍진영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거든요”라고 자신을 지목한 이광수와 벌인 눈빛교환에서 이광수에게 퇴짜를 맞자, 광수에게 “친구하자. 기분 나빠”라고 윽박지르기도 했다. 이에 이광수가 오히려 “그만 좀 매달려라. 약간 질리는 스타일이야”라는 말을 건네면서 홍진영의 대 굴욕 순간이 만들어졌다.

몸을 사리지 않고 던지는 열정으로 ‘쎈 언니’들의 위상을 유감없이 펼쳐내면서도, 순간순간 감출 수 없는 허당 본능을 드러내는 백지영-이국주-홍진영의 모습이 주말 안방극장을 들뜨게 만들었던 셈이다.

그런가하면 205회 방송 분에서는 모델 강승현과 고등학교 때부터 절친인 ‘런닝맨’의 이세영PD가 깜짝 등장,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댄스 배틀’ 도중 강승현이 나와 막춤을 추자 유재석이 “세영이 친구랑 같이 춰. 친구가 저러고 있는데 가만 있을거야?”라며 이세영PD를 즉석에서 불러냈던 것. 촬영을 하던 중 갑자기 끌려나온 이세영PD는 맨발임에도 친구 강승현을 위해 망가짐을 불사하는 막춤으로 댄스실력을 발휘, 촬영장을 광란의 도가니로 변하게 했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