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문화재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거리미술행사 진행

서울문화재단(대표 조선희)은 ‘2014 도시게릴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술가와 시민이 골목을 거리미술로 변화시키는 ‘거리 메이크업’을 연중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3년에 시작한 ‘도시게릴라 프로젝트-서울 밤길에 드로잉 조심!’의 연속 프로젝트다.

올해는 서촌, 이태원 골목을 중심으로 예술가의 게릴라성 거리미술인 ‘재미난 일탈’, ‘게릴라 가드닝’을 비롯해 일반시민도 직접 골목 꾸미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술키트 200여개를 배포하는 ‘골목화가 꾸러미’ 등을 진행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들이 직접 골목화가가 돼서 자기 동네 골목을 스스로 페인팅 할 수 있도록 미술도구키트 <골목화가 꾸러미>를 배포한다.

<골목화가 꾸러미>는 물감꾸러미, 분필꾸러미, 잔디꾸러미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총 200여개가 배포된다.

골목화가로 참여하고 싶은 시민이 꾸러미 한 가지를 선택하여 홈페이지에 작품 구상안을 올리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발송해 준다. 또한 완성된 골목작품 사진을 온라인 갤러리에 등록하면 전시도 가능하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도시게릴라 프로젝트는 문화예술을 사람들의 일상생활 공간 속으로 퍼 나른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 골목 외에도 한강, 지하철 역사 등 시민들의 삶에 휴식과 충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