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가이드

 
[책소개]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는 페이스북 페이지 제작과 운영, SNS 마케팅 활용법을 오롯이 담은 책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시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페이지의 기본 기능과 더불어 핵심적인 페이스북 앱을 소개하고, 나아가 페이지에 앱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를 밑거름삼아 개인이나 기업은 비즈니스 및 마케팅에 유용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최규문
저자 최규문은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더숲, 2010), 《페이스북 비즈니스 : 페이스북 페이지 완전정복》(더숲, 2011)의 저자로 한국리더십센터에서 기업교육 전문컨설턴트 및 셀프리더십 코치로 활동했다. ‘대한민국 페이스북 전도사’를 자임하며, 현재 페이스북네트웍스 대표이자 ‘한국페이스북사용자모임’의 시솝으로 SNS 관련 교육 및 소셜 비즈니스 코칭에 힘쓰고 있다.
 
저자 : 종유진
저자 종유진은 현재 두산정보통신 과장으로, IT 분야 10년 차 직장인이다. CRM전문기업에서 솔루션 기획 및 컨설팅 업무를 하던 중 기업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기획, 제작, 운영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SNS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을 기획하고, 경성대학교 산학 연계 소셜 전문가 과정에서 페이스북을 강의했으며, 소셜 분야의 저술 작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저자 : 이정훈
저자 이정훈은 CRM전문기업 (주)엠피씨 솔루션본부 본부장으로 17년째 IT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한국능률협회, 안톤컨설팅, OCAP(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경성대, 한양여대 등 다수의 협회와 기관, 학교에서 기고 및 강의 활동을 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허브로 한 소셜 마케팅 분야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The Call Center Book》(럭스미디어, 2009), 《솔루션 용어집》(엠피씨) 등이 있으며, 소셜CRM(CRM, 클라우드, 소셜 분석, 스마트 센터) 관련 솔루션을 연구 개발 중이다.
 
출판사 서평
 
1 새롭게 적용된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UI 반영!
 
2012년 3월 30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적용된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UI를 빠짐 없이 다루었다. 커버 사진 영역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보기 좋은 페이지 생성 방법부터 새로운 타임라인 기능을 이용해 중요 이벤트를 등록하고, 인사이트 메뉴 분석으로 페이지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새롭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시작하려는 독자뿐 아니라 이미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독자들도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UI를 익히고, 내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다.
 
2 페이스북 앱으로 페이지를 확장하라! 페이지 제대로 활용하고, 제대로 마케팅하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페이스북 앱을 소개한다. 페이스북 앱으로 페이지의 기능을 확장하고, 페이지 홍보 및 마케팅에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초 앱(트위터 앱, 블로그 앱, 유튜브 앱 등)의 설치와 사용 방법
-. 사진, 동영상, 문서 등으로 자유롭게 페이지를 꾸며 나만의 맞춤형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웹 에디터 앱
-.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연계하는 데 유용한 실시간 방송 앱
-. 쇼핑몰 비즈니스에 사용하기 좋은 F-커머스 지원 앱 등
 
3 실전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의 전 과정을 따라하기 형식으로 보여주어 초보자도 쉽게 필요한 앱을 페이지에 설치하고, 자신이 원하는 맞춤형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제작과 운영 방법
-. 온라인 쇼핑몰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동해서 통째로 보여주는 간단한 앱 설치 방법
-. 개인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구축 방법
 
♣ 저자들이 운영하는 이 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이 되면 페이스북 최신 소식과 페이지 기능 업데이트 내용을 내 타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실제 페이지 구축에 필요한 저자들의 노하우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책을 따라하다 어려운 부분이 생기면 페이지에서 질문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기업의 홍보, 마케팅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고 싶은 사람
-. 온라인 쇼핑몰을 페이스북과 연계해 방문자를 늘리고 싶은 사람
-. 나만의 페이스북 페이지로 자신을 홍보하고 싶은 사람
-.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