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애플, 내달 9일 아이와치?아이폰6 동시 발표"

 

 27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리코드가 "미국 애플의 아이와치가 아이폰 신제품 2종과 함께 다음 달 9일 언론 상대 행사에서 발표될 것" 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6월 WWDC에서 아이와치에 탑재되는 기능인 iOS 8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킷”과 스마트폰 기기개발툴 “홈킷”을 발표한바 있다. 또 아이와치는 아이폰과도 연계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있다.

리코드는 “원래 애플이 올해 10월 특별 행사를 열어 이 기기를 공개하려고 했으나, 계획을 변경했다” 고 설명했다.

리코드는 다만 애플이 하드웨어 신제품을 많이 준비하고 있어서 9월과 10월 두 차례 행사를 열 가능성도 없지 않다고 관측했다.

리코드 존 파코스키는 “애플은 현재 새로운 웨어러블 단말기를 9월 9일 공개할것이라고 보도했던 두개의 차기 아이폰과 함께 발표하려고 계획중이다” 라고 말했다.

아이와치는 지금까지 10월 차기 OS X 요세미티 발표와 동시에 이루어질것이라는 시각이 많았다. 10월 이벤트에서는 맥 신 모델도 공개될 것으로 미국 나인투파이브맥은 보도한바 있다.

9월 9일 이벤트는 또 정식으로 발표되는것은 아니며, 아직 미디어에 초대장을 보낸 상태는 아니다. 현재 차기 아이폰 제조는 화면 패널의 급격한 설계변경으로 차질이 생겨 초기 공급 물량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다 전해지고 있다.

또 애플은 이에 대해 논평을 사양했다고 리코드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