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팬택 '베가 R3' 두 번째 OS 업그레이드 실시

[김진규 기자] = 팬택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사후지원에 힘쓰고 있다.

21일 팬택은 ‘베가 R3’ 를 대상으로 킷캣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SKT, KT향은 21일부터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었고, LGU+는 22일부터 지원된다.

2012년 9월 출시된 베가 R3의 킷캣 업그레이드는 구형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최신 스마트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베가 R3는 이미 지난해 2월 젤리빈 버전으로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킷캣이 적용되면 이미지 처리 능력이 강화되고, 휴대폰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최신 기능인 ‘안심 귀가 서비스’와 ‘앱 절전 옵션’도 지원된다.

‘안심 귀가 서비스’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착 시간 및 실시간 위치를 문자로 전송하거나, 위급 상황 시 실시간 영상 중계, 긴급 통화, 문자 전송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다.

‘앱 절전 옵션’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통신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여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해주는 기능이다.

또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창으로 띄워주는 ‘미니윈도우’ 에는 캘린더, 계산기, 인터넷, 다이얼 기능이 추가되었다.동영상 감상 시 학습모드와 배속재생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키보드에는 다양한 이모티콘이 지원된다.

이 외 웹 페이지 전체를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 기사나 블로그를 읽어주는 ‘페이지 듣기’ 기능이 지원되며 ‘앱스플레이(AppsPlay)’ 에서 다양한 아이콘을 다운로드하여 홈 화면의 아이콘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팬택 고객감동실 한창현 실장은 “최근 스마트폰 가격 상승으로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킷캣 업그레이드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사후서비스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