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야, 세월호특별법 '마라톤 협상'에도 이견 좁히지 못해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합의가 '심야 마라톤회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다.

여야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세월호법 협상을 위한 태스크포스(TF)'는 22일 오후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두번에 걸친 세월호특별법의 후속 협상을 벌였으나 결론은 내지 못했다.

23일 오전 다시 회동을 가질 예정이지만 일부 쟁점에서 워낙 입장차가 커 협상 타결은 불투명하다.

태스크포스에는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경대수 의원, 새정치연합 백재현 정책위의장과 전해철 의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회동에서 여야가 이견을 좁히지 못한 문제는 특검후보군 추천 참여 여부와 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 선임 방법 등이다.

진상조사위원장 선임 방법에 대해 여당은 위원 17인 중 일부를 한정해 그 중에서 위원장을 임명할 것을 요구하는 반면, 야당은 위원들이 호선할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가족 특검 추천 참여 문제에 대해선 여야의 입장차가 워낙 커 거의 논의가 이뤄지지 못했으며 원내대표 선으로 넘겨 최종 합의를 볼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한편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단원고 세월호유가족대책위의 유경근 대변인 등과 만났으며, 이 자리에서 유족 측은 남은 실종자들에 대한 수색에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