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갤럭시 노트4’ 해외매체들 호평 잇따라

[재경일보 김진규 기자] =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7일 미국 시장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4는 현지에서 월스트리트저널과 뉴욕타임스 등 유력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삼성전자 제품 중 최고의 휴대전화” 라고 평가했다.

뉴욕타임스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해 “애플을 포함 다른 제조사들이 비슷한 크기의 제품을 만들게 할 정도로 분수령이 된 제품”이라고 보도했다. 특히 갤럭시 노트4는 “지금까지 나온 것 중에 최고” 라며 “컴퓨팅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칭찬했다. 또 “갤럭시 노트4 화면도 애플 아이폰6·6플러스보다 나아 보였다” 고 언급했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도 갤럭시 노트4를 치켜세웠다.

엔가젯은 "갤럭시 노트4는 아이폰6플러스를 포함해 지금까지 나온 대화면 휴대전화 중 최고” 라고 평가했고, 안드로이드오서리티는 “스마트폰 전체를 통틀어 가장 큰 향상” 이라고 보도했다. 매셔블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고” 라고 전했다.

영국 매체들도 갤럭시 노트4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잇따라 내놨다.

리뷰 전문매체인 엑스퍼트 리뷰는 갤럭시 노트4를 최고 제품으로 꼽으며 “놀라운 화면, 탁월한 디자인, 긴 배터리 수명을 갖춘 대형 스마트폰의 왕” 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10점 만점에 9점을 주면서 “자신들이 만든 패블릿(phablet, 휴대전화와 태블릿의 합성어) 부문에서 여전히 최고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고 추천했다.

포켓린트도 “(디지털 필기구) S펜으로 다른 대화면 스마트폰과 차별화했다” 며 만점인 별 다섯 개를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