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탈모 예방, 어성초 샴푸 매출 1098%↑

[재경일보 김진규 기자] = 탈모 예방에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어성초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어성초 샴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98% 급증했으며, 어성초·자소엽·녹찻잎 발효액 매출은 120%, 어성초즙 매출은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성초의 인기가 치솟은 것은 4월 한 종합편성채널에서 어성초와 자소엽, 녹찻잎을 넣고 달인 물이 탈모 예방에 좋다는 내용을 방송한 이후부터다.

방송내용대로 처방해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어성초 판매가 급증해 서울약령시에서 지난달까지 600g당 3만원 중반 선에 팔리던 어성초가 이달 들어서는 4만원 중·후반에 거래되고 있다.

이처럼 어성초의 인기가 높아지자 온라인 쇼핑몰에는 어성초와 자소엽, 녹찻잎을 한데 묶은 패키지 상품도 등장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도 어성초 관련 제품의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는 거래가 많지 않아 매출 자료조차 집계하기 어려웠으나 이달 들어 어성초가 G마켓 건강식품 부문 인기검색어 2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24일 "어성초의 인기에 힘입어 탈모예방 팩을 만드는 데 같이 사용되는 자소엽, 녹찻잎의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으며 어성초 샴푸, 어성초 스프레이, 어성초 차 등 어성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