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권선주 "핀테크 대응해 100대 은행 진입하자"

[재경일보 금융팀] 권선주 은행장은 “핀테크 등 금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혁신을 통한 성장’으로 글로벌 100대 은행에 진입하자”고 강조했다.

23일 IBK기업은행은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지점장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 행장은 “평생고객화는 IBK가 1등 은행이 되기 위한 강력한 무기” 라며 “이를 위해 고객의 상황별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주요 추진사업으로 기업은행은 ▲수익창출력 제고 ▲기술금융 선도지위 강화 ▲핀테크 산업 주도 ▲조직과 신채널 전략 수립 등을 정했다.

또 고객 응대 기본원칙으로 정확·정직·정성을 제시한‘3정 혁신활동’을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다.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법규 및 제규정 준수 ▲고객정보 보호 ▲적합한 상품추천 ▲고객의견 경청 ▲대기고객 관심 등 6가지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기업은행 임원진과 전국 800여 지점장, 20여 해외점포장, IBK금융그룹 자회사 사장단 등이 참석했으며, ‘기은최고인상, IBK명품지점’ 등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