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태진아, 윤미라, 탁재훈, 옥소리… 간통 혐의 유명인들 간통법 위헌 판결로 구제받을 수 있을까?

26일 헌법재판소의 간통제 폐지 결정이 내려져 2008년 10월 31일 이전에 간통죄 혐의를 받았던 인물들은 법적 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과거 간통죄로 기소되었던 유명일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탤런트 옥소리
탤런트 옥소리

2007 간통으로 매스컴을 시끄럽게 달구었던 배우 옥소리씨는 아쉽게도 구제의 대상이 아니다. 옥 씨는 팝페라 가수와 간통을 한 혐의로 남편 박철에게 고소되었다. 당시 옥 씨는 재판과정에서 간통죄에 대한 위헌법률 심찬을 신청해 논의에 불을 지피기도 했다.

탤런트 황수정
탤런트 황수정

2000년대 초 드라마 허준을 통해 인기를 얻었던 황수정씨도 간통 혐의로 고소당해 두 달 넘게 구속되었다. 황 씨는 당시 마약 투약험의도 받아 연예계 도덕성 논란을 일으켰다.이 사건으로 황 씨는 연예계를 떠난데다 법적 구제도 받을 수 없다.

방송인 탁재훈
방송인 탁재훈

지난 17일 아내인 이효림씨로부터 간통죄로 고소당한 컨츄리꼬꼬 출신 방송인 탁재훈은 간통죄 혐의에선 벗어나게 되었다. 그는 신용카드와 은행통장계좌 내역에 도박을 한 흔적이 남아 자숙기간이었는데도 3명의 여성과 연달아 해외여행을 다녀왔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 씨는 남편인 탁 씨가 간통 여성들에게 대학교 등록금을 납부해주고, 산부인과 진료 비용을 내주고, 골프와 쇼핑등 매월 수백만원의 지출을 했다고 주장했다.

전 야구선수 김동주
전 야구선수 김동주

KBO의 스타인 야구성수 김동주도 간통으로 인해 논란을 일으켰다. 고등학교때부터 알고지낸 5살 연상의 천모씨와 결혼을 했으나 천모씨가 두번째 임신을 했을때 다른 여성과 간통을 했다는 의심을 받아 최 씨와 이혼하고 슬럼프에 빠져 선수생활도 접었다.

가수 태진아
가수 태진아

원로 연예인들도 간통혐의로 곤혹을 치른 경우가 있다. 가수 태진아는 1975년 모 건설회사의 사장부인 김 씨와 간통혐의로 구속되었다. 김 씨는 당시 태진아를 만날때마다 80만원에서 100만원의 용돈을 주기도 했다.

탤런트 윤미라
탤런트 윤미라

'내 마음 반짝반짝'에 출연중인 배우 윤미라도 홍문용과 1979년 간통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회손혐으로 구속되었다. 홍 씨는 윤 씨가 빌려준 1천만원을 갚지 않아 주간지에 윤 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주간지에 보도했다가 덜미를 잡혔다.

탤런트 김영애
탤런트 김영애

최근 영화 허삼관에 출연한 탤런트 김영애도 1975년 유부남과 교제를 하다 그의 부인에 의해 간통혐의로 구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