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책을 보고 직접 실습사이트 구축가능케 하는 "홍마리오의 워드프레스 시리즈"

<신간> 워드프레스 30,000명의 대한민국 NO.1 워드프레스 커뮤니티 회원이 선택한 공식 교과서


▲앤써북
▲앤써북

 

[책소개]
인터넷 사용 환경이 PC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워드프레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일부 대기업,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개인들도 최신 웹 트렌드인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이다. 즉,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떤 IT기기로 접속하더라도 그 기기에 맞게 최적화되어 나타난다는 점이다.

앤써북 출판사의 홍마리오의 워드프레스 초급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입문서이고, 워드프레스 중급은 CSS로 사이트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활용서이며, 그 외 홍마리오의 워드프레스 쇼핑몰은 초보자도 반응형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실전 활용서이다.

이 시리즈의 책들은 "초보자가 과연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만들기가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을 속 시원하게 설명하고 있고, 책의 실습을 통해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따라하기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시리즈에는 웹호스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카페24 웹호스팅 3개월 무료 쿠폰"도 제공되고, 책을 보면서 바로 질문 가능도록 워드프레스앤 사이트에 도서별 전용 게시판이 운영되고 있다. 

■이 시리즈에 해당되는 책의 내용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주어진다

ㆍ초급 : 워드프레스 개요, 워드프레스 테마 이해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작하기 전 준비사항, 워드프레스 알림판 둘러보기, 무료 테마를 이용하여 회사 홈페이지 만들기 프로젝트

ㆍ중급 : 워드프레스 커스터마이징, CSS 기본 다지기, 웹사이트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베스트 13,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커스터마이징, 알아두면 유용한 워드프레스 노하우

■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독자는 아래와 같다

ㆍ초급 : 워드프레스로 회사 홈페이지를 구축하려는 분, 커뮤니티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분, 다양한 SNS와 연동되어 바이럴마케팅 효과가 높은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분,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분, 검색엔진최적화에 가장 잘 맞는 홈페이지 및 웹사이트를 구축하려는 분이 해당된다.

ㆍ중급 : 워드프레스 사이트 설치 후 레이아웃 수정 및 CSS 수정이 필요하신 분, 워드프레스 소스 수정 등 튜닝이 필요하신 분, 워드프레스를 깊게 알고 싶으신 분, 워드프레스 초급 도서를 마스터하신 분, 검색엔진최적화에 가장 잘 맞는 홈페이지 및 웹사이트를구축하려는 분이 해당된다. 

저자소개

황홍식(홍마리오 대표)
열림사이버대학 창업학과 교수, 국내 최대 인터넷동호회 연합모임 시솝클럽 대표
저서로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블로그 만들기(2012, 앤써북)", "워드프레스 실전활용(2013, 앤써북)", "네이버 검색1위 만들기(2013, 이지스퍼블리싱)", "Mastering 워드프레스 실전 사이트 제작북(2014, 앤써북)", 그 외에 다수의 도서를 출간했다.

박연아(굿센테크날리지 근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카페ㆍ워드프레스앤 운영진

이현(뷰포트 디자인 실장)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카페 운영진, 워드프레스 중급강의 강사

추종범(아모르마인드 대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카페ㆍ워드프레스앤 운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