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성시경이 권하는 "영단기 토익 LC"

-최신 유형, 학습 전략, 문제풀이를 한 권으로 끝내는 기본서
-듣기 MP3제공

▲ST&BOOKS
▲ST&BOOKS

[책소개]
토익 LC는 각 파트마다 일상생활 및 회사 업무를 주제로 한 지문과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듣기 내용을 통해 제시되는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토익 LC에 자주 쓰이는 표현과 출제되는 문제 유형, 그리고 풀이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파트별로 제시되는 문제 유형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문제에 따른 정답을 찾는 방식도 파트별로 다르게 접근해 적용해야 한다.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사진을 통한 빠른 분석 능력을, Part 2에서는 짧은 문답을 듣는 동안 질문과 답변 사이의 의미 관계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을, 그리고 Part 3와 4에서는 대화나 담화의 전체적인 흐름과 함께 문제를 푸는 데 핵심이 되는 상세 정보를 놓치지 않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렇게 각 파트별로 문제를 풀 때 초점을 맞춰야 하는 부분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관련 문제풀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익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영어 듣기 학습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기초를 튼튼히 하고 귀를 트이게 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꾸준하게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토익 LC는 문제 유형과 표현, 그리고 답변을 찾는 패턴을 익히는 과정에서 습득한 일정한 문제풀이 스킬을 잘 활용할 줄 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시험이다.

영단기 토익 LC는 각 파트별로 가장 최적화된 문제풀이 방법에 따른 유형 설명과 학습 방법, 그리고 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연습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문제 유형과 오답의 특성들도 빠짐없이 실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정답 및 해석/해설'을 제공하여 공부의 편의성을 더했다.

저자소개

유수연(영단기 토익 대표강사)
유스타잉글리쉬어학원 원장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
前 YBM시사(e4u 종로본원) 대표강사
前 SBS 라디오 '유수연의 웁스 잉글리쉬' 진행
前 울산대학교 영문학과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