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어린이날 우리 아이에게 어떤 영화 보여줄까?

EBS는 다음 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오전 8시35분에는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방송한다.

1994년 제작된 '라이온 킹'은 디즈니의 32번째 클래식 애니메이션 장편 뮤지컬 영화로 아카데미 영화제와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모두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이어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손자의 이야기를 어린이의 시각으로 그린 ABU 드라마 '할매는 내 동생'이 오전 10시10분에 방송된다.

이 드라마는 아시아 각국 방송사가 20분 내외의 어린이 드라마를 기획·제작해 저작권을 공유하는 'ABU 어린이 드라마 공동제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EBS가 제작했다.

오후 12시 10분에는 2012년 개봉해 큰 호응을 받았던 3D 애니메이션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이 방송된다.

점박이 공룡 타르보사우루스가 티라노사우루스의 습격을 받아 가족을 잃고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위협에 맞서 가족을 지킨다는 내용의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2011년 칸 영화제와 아메리칸필름마켓(AFM)을 통해 미국, 러시아, 독일 등 해외 33개국에 선판매되기도 했다.

한편, EBS 2TV는 이날 오후 12시50분부터 5시30분까지 EBS의 인기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로보카 폴리' '출동! 슈퍼윙스'를 영어와 한국어 버전으로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