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말 날씨] 5월 황금연휴 간 날씨 변화… 여행, 나들이할 때 꼭 확인하세요

내일(5월 1일)부터 2일(토) 낮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서풍의 유입과 일사가 더해져 평년보다 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 전국 기온 분포: 아침 최저기온 9~16도, 낮 최고기온 20~30도 

또한, 전해상에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서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 5월 2일 밤 ~ 3일 오전 : 남해안과 제주도 중심 전국 가끔 비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2일(토) 밤에 서쪽지방부터 비가 시작되어, 3일(일) 새벽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으며,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음. 이번 비는 강수량이 많지 않고, 지역적인 차이가 크겠다. 
※ 기압계가 매우 유동적이어서 저기압의 이동경로에 따른 강수의 변동이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와 예보를 참고하시기 바람. 

특히, 2일(토) 밤부터 3일(일) 새벽 사이에 남서풍에 의해 수증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면서 남해안과 제주도에서는 다소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2일(토) 밤부터 3일(일) 사이에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란다. 

?  5월 4일 ~ 5일 : 가끔 구름많고 평년 수준 기온 

비가 그친 후 어린이날(5일, 화)까지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가 예상되어 야외 활동하기 좋겠다. 

북쪽의 약한 한기가 남하하면서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져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 전국 기온 분포: 아침 최저기온 10~17도, 낮 최고기온 19~25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