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Do it! 반응형 웹디자인" 웹 퍼블리싱의 필수 기술書

-HTML5, CSS3와 함께 익혀야 할 웹 퍼블리싱의 필수 기술
-빠르게 변하는 디자인 트랜드에 맞춰 클라이언트에게 감동을 준다!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웹 퍼블리셔의 스킬 대공개!

 

▲이지스퍼블리싱
▲이지스퍼블리싱

[책소개]
이 책은 서비스 기획, 웹 디자인, 개발까지 1인 3역을 해내는 멀티플레이형 웹 퍼블리셔인 저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노하우를 모아놓았다. 모든 기기와 다양한 화면 크기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은 HTML5, CSS3와 함께 익혀야 할 웹 퍼블리싱의 필수 기술이다. 이제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도 반응형 웹 디자인에 대해 알아야 하고 공부해야 한다.

또한 이 책은 가변 그리드, 미디어 쿼리와 뷰포트 그리고 플렉서블 박스까지 반응형 웹을 위한 모든 기술을 쉬운 예제를 따라하며 차근차근 하나씩 배울 수 있게 총정리되어 있다.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유익한 기술과 이론을 배우고 나면 전공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웹 퍼블리셔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각 장에서 중요한 내용들만 쏙쏙 뽑아 설명하는 저자의 무료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특히 아직은 생소한 플렉서블 박스 기술을 쉽게 풀어서 설명한다. 이 동영상은 PC나 스마트폰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이동 중이나 예습, 복습할 때 이용하면 효율적이다.

반응형 웹이란?
반응형 웹이란 PC, TV, 내비게이션, 스마트 기기 등 기기마다 또는 환경마다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공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화면이 작은 기기에서 반응형 웹으로 제작된 웹사이트를 접속했을 때는 웹사이트의 구조를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구조로 변경하여 보여주고, 큰 화면을 가진 기기에서는 웹사이트의 구조를 큰 화면에 최적화된 구조로 변경하여 보여줍니다. 이처럼 기기의 화면이나 환경에 맞게 자유자재로 변하는 것이 반응형 웹입니다. (16P)

검색 엔진 최적화가 가능하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사람들에게 최대한 많이 알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답은 바로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란 SEO(Search Engine Optimize)라고도 하며, 포털 사이트 또는 검색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웹사이트 검색 결과에서 상위권에 나타나도록 관리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19P)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준비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웹사이트 구조 파악하기와 파일 및 폴더 정리, 그리고 웹사이트 기본 틀 잡기는 너무나도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130P)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ㆍ반응형 웹을 위한 기본 기술들
ㆍ실전! 반응형 웹사이트 만들기

추천평

저자의 웹 퍼블리싱 실무 경험이 통째로 압축되어 녹아 있는 책!

풍부한 반응형 웹 개발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유익한 기술과 이론으로 정리하여 이 책에 담았습니다. 시중에 반응형 웹 개발을 다룬 책은 많이 있으나 새롭고 유용한 기술인 '플렉서블 박스(Flexible Box)'를 제대로 다루고 있는 책으로 는 이 책이 유일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은경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교수)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도 반응형 웹은 꼭 필요합니다!

이미 웹을 기반으로 한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퀄리티 높은 게임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웹을 기반으로 게임을 구현하고자 하는 게임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들께 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민수 ( (주)퍼니플랜트 기획총괄/이사)

낯설기만 했던 플렉서블 박스 기술이 간단 명료하게 정리되어 있어 감탄이 절로 났습니다!

이 책은 반응형 웹을 왜 도입해야 하는지부터 이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아직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플렉서블 박스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듯이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철희 (인픽스 UI/UX 디자인)
 
저자서문

반응형 웹으로 기획부터 제작, 문제 해결까지!

하루가 다르게 디지털 기기 시장이 변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도 끊임없이 다양한 사양과 크기의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웹사이트를 개발할 때 가장 적합한 기술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단연코 모든 스마트 기기와 다양한 화면 크기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입니다.

은 효과적으로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과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방향의 반응형 웹 디자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도 반응형 웹 디자인에 대해 알아야 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반응형 웹의 필수 기술부터 급부상하고 있는 웹 기술 플렉서블 박스까지!

이 책은 단순한 입문서가 아닙니다. 독자 여러분의 업무 효율성은 물론이고,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의 완성도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반드시 익혀야 할 웹 퍼블리싱의 핵심 기술들을 다양한 실무 예제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째마당은 헷갈리기 쉬운 반응형 웹의 기본 개념을 차근차근 하나씩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첫째마당을 익히고 나면 웹사이트 기획 단계부터 PC 화면과 태블릿, 모바일 화면까지 미리 예상하고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둘째마당은 소개 페이지, 갤러리 페이지, 게시판 페이지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웹사이트를 완성하는 과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응형 웹을 제작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스페셜 페이지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초급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들은 물론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까지 고급 과정을 밟고 있는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김운아
저자는 서비스 기획, 웹 디자인, 개발까지 1인 3역을 해내는 멀티플레이형 웹 퍼블리셔이자 현재 파라우치(parauch)의 공동 창업자다. 플래시 초창기 시절부터 웹의 변화 과정을 하나씩 경험하며 UI/UX, 프론트 엔드, 백 엔드까지 웹 전반에 걸쳐 두루 섭렵했다.

이제 그동안의 노하우를 집대성해 더욱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 방법, 그리고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방향의 반응형 웹 디자인 방법까지 이 책을 통해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전공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웹 퍼블리셔가 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저자는 'HTML5 + CSS3' 강의와 수많은 홈페이지 제작 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감각을 토대로 기획자와 디자이너 그리고 개발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