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HDTV TV, 미국서 2년 연속 전 부문 1위 석권

삼성전자가 미국 HDTV TV 시장에서 2년 연속으로 전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8일 미국의 저명한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의 '2015년 TV 소비자 만족도 평가' 결과 2년 연속 HDTV 전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 TV는 50인치형 이상 부문에서 871점을, 50인치형 미만 부문에서 856점을 기록해 각각 비지오(867점)와 LG전자(846점)를 제치고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삼성 SUHD TV는 지난 5월 미국 유수의 소비자 전문 매체인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도 역대 액정표시장치(LCD) TV 중 가장 높은 점수(81점)를 기록하며 대형 TV 분야 1~3위를 휩쓴 바 있다.

삼성 SUHD TV는 뛰어난 밝기와 세밀한 색상 표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J.D. 파워는 지난 5월 기준으로 최근 12개월 내 TV를 구매한 소비자 3,750명 이상을 상대로 순위를 산출했는데, 천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품의 성능, 신뢰성, 기능, 가격, 조작의 용이성, 스타일과 외관, 품질 보증 등 7개 요소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했다.

이러한 삼성 TV에 대한 높은 소비자 만족도는 실제 판매 성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올해 5월까지 금액기준 34.1%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65인치 이상 TV 시장 점유율은 43.6%, UHD(초고해상도) TV 점유율은 53.5%로 대형 프리미엄 시장에서 더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문수 부사장은 "삼성 TV는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으로 북미시장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면서 "올해도 다양한 SUHD TV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