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영상 제작과 편집 노하우가 가득한 "프리미어 프로 CC 더[THE] 쉽게 배우기" 활용가이드

-프리미어 프로 CC의 모든 것!
-영상 제작과 편집의 모든 것이 한 권에!
-부록 DVD에 각 Part별 예제 파일과 Self Test의 풀이 과정을 담은 동영상 해설 파일이 담겨 있어

 

▲영진닷컴
▲영진닷컴

[책소개]
이 책은 프리미어 프로 CC를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실전 영상 제작에 필요한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작업 노하우와 실무 예제들이 가득 모아놓았다.

프리미어 프로 CC란?

어도비가 만든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불러 온 후 편집이나 간단한 합성을 할 수 있게 한다.  

『프리미어 프로 CC 더 쉽게 배우기』는 입문자들의 눈높이에 알맞은 설명과 자세한 따라하기로 구성하였다. 영상 편집에 특화된 기능을 6개의 PART로 나눠 설명하고, 각각의 PART는 몇 개의 Lesson으로 이루어진다. Lesson의 학습에 앞서 '기초 탄탄'에서는 메뉴나 대화상자 등 프리미어 프로 CC의 주요 기능들을 미리 알아보고, 'Step'은 따라하기 형식으로 구성하여 프리미어 프로 CC의 기능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Tip', '연관 검색', '문제 해결'과 같은 요소들은 프리미어 프로 CC를 더욱 유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리고 'PART SUMMARY'와 'Self Test'에서는 각 PART에서 배운 내용을 되짚어보고 동영상 해설 파일을 통해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학습이 될 수 있도록 꾸몄다.

■이 책은 크게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ㆍ프리미어 프로 CC 시작하기

프리미어 프로 CC의 전체적인 개념과 환경을 다루었다. 프리미어 프로 CC는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하드웨어, 특히 그래픽카드의 발전에 맞춰서 많은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또한 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클라우드 시스템의 도입으로 영상 편집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전문적인 편집을 원하는 사람 모두가 손쉽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프리미어 프로의 역사와 종류,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알아보며 변경된 설치 방법과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한다.

ㆍ프리미어 프로 CC 구성 요소 알아보기
실제 각각의 구성 요소를 살펴보면서 보다 상세한 사용법을 익혀본다. 프리미어 프로 CC의 구성 요소들을 정확히 알아야 보다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다.

ㆍ기본적인 작업을 이용한 영상 만들기
프리미어 프로 CC의 중요 패널을 알아본다. 특히, 핵심 패널인 [Project] 패널과 [Timeline] 패널을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기타 여러 패널을 완벽히 이해함으로써 영상 편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ㆍ이펙트와 트랜지션을 이용한 영상 작업
이펙트(Effect, 효과)와 트랜지션(Transition, 장면 전환)은 프리미어 작업에서 원하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부분이다. 다양한 이펙트와 트랜지션은 사용자가 암기하여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많고 계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PART 04에서는 이펙트와 트랜지션의 핵심 사용법을 익히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ㆍ자막을 이용하여 다양한 영상 작업하기
영상의 편집은 '이펙트와 트랜지션을 얼마나 잘 적용하여 원하는 영상으로 편집하고 추출하는가'에 있다. 여기에 사람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내용을 전달하려면 자막 작업이 필수적이다. 자막은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이다.

ㆍ실전에서 사용하기 위한 영상 작업
지금까지 배워본 여러 가지 프리미어 기법을 사용하여 영상을 만들어 본다. 실제 종합적인 실전 방법을 통해 영상을 완성해 보고 통합적으로 어떻게 만들어 나갈 것인지 생각해 본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독자는 아래와 같다

ㆍ프리미어 프로 CC를 처음 배우려는 사람
ㆍ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고 싶은 사람
ㆍ이펙트나 트랜지션을 이용해 영상을 꾸미고 싶은 사람

저자서문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점점 따스한 햇살이 많아지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밀려오는 시간에 맞춰서 생활하다 보면 벌써 이만큼 시간이 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시간에 많은 추억을 남기려 노력하지만 우리는 그 많은 추억을 기억하지 못하곤 합니다. 그래서, 사진이나 그림 등을 통해서 추억을 남겨놓곤 하지요.

이 추억이 되는 사진이나 영상이 나와 우리 가족, 친구들과 같이 즐거움을 공유하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가지고 추억을 느끼거나 즐거울 수도 있지만 편집을 통해 보다 더 재미있고 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편집을 도와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대표적인 것이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제작사인 어도비와 같이 많은 발전을 이룩해 왔는데 특히, 하드웨어의 발전과 카메라 등과 같은 영상 장비의 발전에 발맞추어 보다 빠른 처리를 위해 클라우드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다운받아서 설치가 가능하고 빠른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보다 빠르게 발전하는 프리미어 프로에 쉽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전문가 보다는 영상 편집에 자신이 없거나 처음 편집 프로그램을 접하는 독자를 위주로 하나씩 배워가며 편집의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저자소개

이정휘
IT Valley 인재 개발원 교육 실장
교육, 교재 집필 및 동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 중

저서로는 "생각보다 쉽네요 프리미어 프로 CS4 l (영진닷컴)", "비주얼 시리즈 눈이 즐거워지는 액세스 2010 l (영진닷컴)", "속전속결 플래시 CS5 l (영진닷컴)", 엑셀 2010 더 쉽게 배우기 l (영진닷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