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SNS 마케팅기획전문가" SNS 활용능력 2급 수험書 2015 최신판 출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 내용 수록!!
-카카오톡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히 설명하여 효율적인 운영 및 마케팅 가능!!
-상세한 이론과 구체적 자료를 통해 Chapter Quiz를 풀어보고 시험 완벽 대비!!

▲크라운출판사
▲크라운출판사

[책소개]
이 책은 "SNS 활용능력 2급 수험書 2015 최신판"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 내용을 수록하였으며 특히 카카오톡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히 설명하였다.

각 파트별로 상세한 이론과 구체적인 자료, 그리고 단원별 Chapter Quiz를 통해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이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 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 사이트이다(위키백과 웹사이트). (18P)

Dijkerman(2006)은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참여 행동은 읽기와 즐겨찾기, 저장하기 등의 소극적인 정보의 소비(Consume) 행위에서부터 의견을 선도하고, 협력과 조절을 이끌어가는(Delegate) 행위까지 단계적으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39P)

블로그의 시초는 원래 컴퓨터 통신 게시판에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던 것이며, 인터넷이 발달하여 개인적으로 게시판을 운영할 수 있게 되는 서비스와 환경이 제공됨으로써 인기를 끌게 되었다. ...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전문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 서비스 혹은 자신의 서버 계정에 직접 설치하여 만드는 설치형 블로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60P)

외부에 블로그 알리기, 즉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메타블로그에 등록하는 일이다. 메타블로그는 블로그의 글을 검색해 주는 사이트이다....구글 대시보드에 블로그를 등록하면 구글 검색엔진에서 블로그 글이 검색된다. (87P)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기존의 뉴미디어와는 구분되는 몇 가지 특성들이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특성은 바로 양방향성(兩方向性)이다. (309P)

스토리텔링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과 소통을 위해서는 소셜미디어의 속성을 보다 명확하게 알고 숙지할 필요가 있다. 소셜미디어의 기본적인 세 가지 속성은 개방, 공유, 참여로 이루어진다. (316P)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ㆍSNS의 특성 및 활용
ㆍSNS의 구체적인 이해
ㆍSNS 활용전략

저자서문

이 교재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였으며 SNS 활용능력 2급 자격시험에 합격을 위한 수험서로서 여러 종류의 SNS 플랫폼을 소개하고, 각 활용방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은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히 설명하였고, 효율적인 카카오톡의 운영 및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교재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인증한 수험서로서, 현재 해당 협회에서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연간 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로 자격 시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블로그 및 SNS 관련 행사, 교육, 자격증, 컨설팅을 실시하는 SNS 관련 대표기관입니다.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하는 개인들과, 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소셜콘텐츠 백서 발간, 소셜미디어 및 블로그 활용 교육, 업계 동향 세미나 등을 꾸준히 개최하여 기업 및 기관의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차별화된 교육 및 컨설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대한민국 SNS 대상을 통해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여 소통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윤훈주
이광성
이강석
윤인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