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영상 콘텐츠 실무 예제로 배우는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 포토샵 CS6" 완벽 가이드

-실무에서 '활용 빈도'가 높은 테크닉 엄선
-부록 DVD에 '이미지+텍스트+사운드(효과음)' 담은 실무 예제 파일 수록
-경쟁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위한 '영상 콘텐츠 기획ㆍ제작ㆍ편집 333 전략' 안내
-저자의 영상 콘텐츠 공모전 10년 도전! 214건 수상(장관상 9회)을 통한 영상 실무 노하우 공개

 

▲영진닷컴
▲영진닷컴

[책소개]
이 책은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포토샵 CS6, 이 3가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실무에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저자만의 노하우를 설명한다.

경쟁력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저자가 10년간 도전해온 영상 콘텐츠 공모전 출품 및 수상 작품들을 학습 파일로 사용한다.

총 214건 수상(장관상 9회)을 한 고퀄리티의 예제로 학습을 진행하고, 실무에서 '활용 빈도'가 높은 테크닉들만 엄선하였다. 또한 학습자들은 저자만의 기획ㆍ제작ㆍ편집 333 전략을 통해 콘텐츠 기획ㆍ제작ㆍ편집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별 실무 테크닉을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의 장점

저자 특유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독자들이 어떤 부분을 궁금해하고 어려워하는지 정확하게 짚어주고 있다. 또한, 각 프로그램을 총 3개로 분권 처리하여 휴대성을 높였다.

■이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뉜다

ㆍ 기획ㆍ제작ㆍ편집 333 실무
경쟁력 있는 영상 제작을 위한 333 단계의 스토리텔링 프로세스를 소개해 영상 제작의 기획부터 편집까지의 개념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한다. 다양한 기획ㆍ제작ㆍ편집 전략 방법을 저자만의 프로세스로 구성해 학습자들은 다양한 전략을 살펴보고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ㆍ 프리미어 프로 실무
영상 편집의 주요 데이터인 '동영상'과 '이미지'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프리미어 프로다. 프리미어 프로의 화면 구성과 같은 기초부터 시작하며 각 챕터들을 초급과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설명해 학습자들이 학습을 진행하며 자신의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영상과 이미지 소스를 자르고 붙이는 기능, 레이아웃과 화질을 개선하는 기능, 영상의 속도를 조절하거나 되감는 기능, 자막 편집 등은 프리미어 프로의 변함없는 '기본'이므로 기본에 충실하게 정리하였다.

ㆍ 애프터 이펙트 실무
애프터 이펙트는 일반 촬영으로 표현이 어려울 때, 영상을 보는 시선을 1초라도 더 붙잡아야 할 때, 1위가 절실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어설픈 기능보다 한 가지 기능이라도 확실하게 알아두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애프터 이펙트를 실무 예제를 통해 실전에서 차별화 할 수 있는, 활용 빈도가 높은, 즉 '어디서든 통할 수 있는 테크닉'들만 학습한다. 활용도가 낮고, 어설픈 테크닉들은 버리고, 활용 빈도가 높은 실무 테크닉들만 예제로 하나씩 마스터해 어디서든 통할 수 있는 고급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다.

ㆍ 포토샵 실무
영상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 프로나 애프터 이펙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포토샵 또한 영상 실무에서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모든 영상 기획이 포토샵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포토샵이 없다면 영상에서 표현의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오감 중의 시각의 역할이 큰 영상 제작에서 포토샵으로 타이틀 영상을 디자인할 수 있는 저자만의 실무 테크닉과 예제들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3박자가 어우러진 영상 제작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독자는 아래와 같다

ㆍ영상 제작을 해 공모전에 도전하고 싶은 학생, 직장인들
ㆍ나만의 영상 제작을 해보고 싶은 학습자들
ㆍ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포토샵 CS6로 실무 기능을 학습하고 싶은 학습자들

저자소개

김경수
2003년부터 10년 동안 'DDL(Digital contents Development Laboratory)' 연구실 지도교수로서 '월화수목금금금' 콘텐츠 공모전에 도전하여 장관상 9건 등 총 214건을 수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 책을 저술하였다. 그밖에 '3D 캐릭터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실무를 위한 3ds-max', '웹디자인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베스트셀러 등 총 10권의 실무 책을 저술하였다. 현재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미디어예술공학전공 교수다.

김기범
㈜율시스템 미디어센터에서 한국토지공사의 혁신도시, 한국전력기술의 원자력발전소, 아랍에미리트의 원전수주 3D시뮬레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어린이미디어어소시에이션에서 영국 BBC 협력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등을 담당하였으며, 2010년부터 전남대학교 DDL 연구실에서 영상 콘텐츠 분야의 공모전 도전과 수상을 통한 실무 논문 및 저서 활동에 주력하였다. 현재 전남대학교 DDL 연구실 실장이며, 대학 강사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