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J제일제당, '다시다 요리수 노래 콘테스트' 실시

-국내외 젊은 소비자 대상 다시다 요리수 인지도 확산 및 입지 강화 마케팅 전략
-노래/음악 통해 친근한 제품으로 포지셔닝... 사계절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제품 특장점 알려

 

▲다시다 요리수 성시경 포스터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다시다 요리수 성시경 포스터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망(SNS)을 통해 다시다 요리수 노래 콘테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다시다 요리수의 제품 콘셉트인 '계절(season)의 밥상에 시즈닝(seasoning) 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노래와 음악을 통해 다시다 요리수를 소비자에게 보다 익숙하고 친근한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다시다 요리수

기존 다시다처럼 깊고 진한 맛을 내는 액상 조미료(seasoning) 제품이다. 다시마, 표고버섯, 양배추, 마늘, 대파, 청양고추 등 다양한 야채를 우려내 깔끔한 감칠맛을 낼 수 있어 국, 탕, 찌개 외에도 볶음, 조림 및 가열 조리하지 않는 나물무침, 냉국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시다 요리수 노래 콘테스트 참가 방법

'나만의 스타일'로 부른 다시다 요리수 노래 음원이나 영상을 유튜브, 네이버, 다음,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 한 후, 업로드한 게시물의 URL링크를 CJ제일제당 홈페이지 이벤트페이지에 올리고 응모하면 된다. 콘테스트 응모 기간은 오는 9월 6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9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시다 요리수 국수세트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뮤지컬 티켓 등을 추가 경품으로 제공한다. 응모한 음원이나 영상은 CJ제일제당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이벤트 투표 후보로 자동 참여되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다시다 요리수의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 외에도 젊은 소비자층에게 다시다 요리수에 대한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마법 시즈닝(seasoning) 다시다 요리수로 집에서도 먹방 찍자'를 슬로건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한편, 가수 성시경이 부른 다시다 요리수 노래(song)를 온라인과 매장 내 오디오 방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오늘 뭐 먹지' 프로그램을 활용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온에어 중이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초 미국 LA와 뉴욕에서 열린 'K-CON'에 다시다 요리수 부스를 설치하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요리 시식과 샘플링을 진행한 데 이어, 28일부터 사흘간 서울 청계플라자에서 열리는 타이페스티벌에 참가해 샘플링과 시식행사를 연다. 한식은 물론 양식, 중식, 동남아식까지 모든 요리 비법으로 활용 가능한 다시다 요리수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안혜선 CJ제일제당 다시다팀 부장은 "다시다 요리수가 사계절 밥상에 친근하고 유용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시다 요리수 노래 콘테스트를 기획했다"고 말하고, "다시다 요리수를 기존 소비층뿐 아니라 요리에 관심 많은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