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집중력과 창의력 등 교육적 효과를 지닌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북 : 초보자+전투+건축+레드스톤 세트" 신간 출간

▲영진닷컴
▲영진닷컴

[책소개]
이 책은 마인크래프트 제작사인 Mojang에서 만든 공식 가이드 북으로 '초보자 편', '전투 편', '건축 편', '레드스톤 편' 총 4권으로 구성된 세트 도서이다.

마인크래프트란?

마인크래프트는 특별한 규칙 없이 다양한 블록으로 이루어진 자원을 이용해 멋진 건축물을 만들거나, 무기를 만들어 적과 싸우는 등의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는 1인칭 시점의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는 게임 내의 자유도가 높아 블록을 통해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어 사용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기에 좋은 게임이다. 인디게임으로 출발해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되어 전세계 1억 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많은 커뮤니티를 갖고 있는 세계적인 게임으로, 집중력과 창의력 등 교육적인 효과도 있어 초등학생들의 교육용으로도 도입되고 있다.

이 책의 주요 특징

ㆍ실제 게임을 보는 듯한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ㆍ미국과 일본 아마존에서 계속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으며, 전세계 약 1천만 부 가까이 판매된 초특급 베스트셀러이다.
ㆍ마인크래프트의 개발자인 젭과 노치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마인크래프트 전문가들의 다양한 팁과 노하우가 수록되어 있다.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북 총 4권으로 구성

 

▲영진닷컴
▲영진닷컴

초보자 편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조작법부터 게임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들과 대처법을 설명하고, 필수 자원인 블록의 종류와 활용법 그리고 다양한 몹들과 대처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각종 몬스터나 적과의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무기나 전투와 관련된 팁들, 멋진 건축물을 만들기 위한 전문가들의 노하우들도 담고 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사용자들은 무작위로 생성된 다양한 환경에서 필요한 자원을 찾아야 한다. 밤이 되면 좀비나 거미와 같은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에 그전에 음식과 피난처를 찾고 도구와 갑옷 그리고 무기를 만들고,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이 책에는 마인크래프트의 창시자인 Notch와 메인 개발자인 Jeb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게임 팁들이 담겨 있다. 그 외에도 많은 마인크래프트 전문가와 유명 커뮤니티의 전투와 건축 노하우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접한 사용자들이 게임에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최고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영진닷컴
▲영진닷컴

전투 편

게임에서 등장하는 각종 몬스터나 적대적인 다른 상대와의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전투 비법들을 담고 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여러분은 좀비, 거미, 크리퍼, 마녀 등 다양한 몬스터와 적의 위협에 끝없이 시달려야 한다.

이 책에서는 게임에서 등장하는 여러 가지 적대적인 몹들의 특성과 대처법을 알려주고, 이런 무시무시한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방어하고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요새를 짓고, 갑옷과 무기를 만들고, 함정을 설치하고, 일대일 대결에서 적을 격파하고, 네더와 엔드에 사는 무시무시한 괴물들과 싸우는 방법을 담고 있다. 수많은 마인크래프트 전문가의 조언이 담겨 있는 이 책을 마스터한다면 여러분은 단숨에 최강의 마인크래프트 전사로 탄생할 것이다.

 

▲영진닷컴
▲영진닷컴

건축 편

실제 게임에서 만들어진 유명 건축물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각종 블록 자원을 이용해 멋진 건축물을 만드는 과정을 하나씩 살펴본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건축물들을 거의 흡사하게 만들 수 있어, 사용자들이 약간의 창의력만 발휘한다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리게 된다.

이 책에서는 건축과 관련된 수많은 가능성 중에 과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며, 어떻게 하면 건축 전문가들의 창조적인 감각을 배울 수 있을지 알려준다.

이 책에는 마인크래프트의 최고의 건축 팀인 FyreUK가 알려주는 건물 설계에 관한 팁과 단계별 지침, 여러분들의 원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영감을 주는 여러 가지 건축물 사례들이 담겨 있다.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대저택과 하늘에 떠 있는 천공의 섬과 거대한 범선, 뼛속까지 떨리는 롤러코스터 등 다른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장엄한 건축물들을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 줄 것이다. 여러분 자신에 숨어있는 창조적 재능을 깨워보는 것은 어떨까?. 이 책은 여러분을 건축 장인의 길로 안내할 것이다!

 

▲영진닷컴
▲영진닷컴

레드스톤 편

마인크래프트를 접해본 사용자라면 레드스톤이 게임 내에서 얼마나 중요하고 대단한 존재인지 알고 있을 것이다. 레드스톤은 문열기와 같은 간단한 장치부터 엘리베이터, 롤러코스터, TNT 대포, 컴퓨터 등 아주 복잡한 기계까지 만들 수 있는 마법의 가루이다. 초보자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레드스톤을 이해하게 된다면 논리회로를 이용해 엄청나게 대단한 결과물을 게임 내에서 구현할 수 있다.

Mojang에서 만든 공식 가이드 북인 이 책에서는 짜릿하면서 놀라운 레드스톤의 기능과 관련해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이 책에는 기본적인 채굴과 논리 회로부터 높은 수준의 기계 제작까지, 여러분이 레드스톤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한 팁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레드스톤을 어떻게 연결하는지 그리고 이들이 마인크래프트 세상에 존재하는 블록들을 어떻게 제어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대단한 장치들을 만들 수 있는지 단계별 지침을 통해 직접 따라하며 익힐 수 있도록 알려주며, 유명 커뮤니티의 레드스톤 제작자들이 만든 놀라운 작품과 노하우들도 가득 담겨 있다.

레드스톤을 활용하면 함정과 화살 발사기를 가진 구조물을 만들어 크리퍼와 같은 괴물들을 물리칠 수 있고 엘리베이터나 컴퓨터와 같은 아주 복잡한 장치들도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레드스톤을 정복하고 나만의 마인크래프트 세상을 만들어 보자.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독자는 아래와 같다

ㆍ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
ㆍ게임을 통한 창의력 향상이 필요한 학생

저자소개  

Mojang

 

▲영진닷컴
▲영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