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 '기어 VR' 11월 출시... 99달러에 가상현실 즐긴다

삼성전자와 오큘러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현실(VR) 기기 '기어 VR'가 오는 11월 출시된다. 가격은 99달러다.

오큘러스는 24일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 씨어터에서 '오큘러스 콘텍트2' 행사를 열고 기어 VR 정식 버전을 공개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기어 VR'은 이 기기에 스마트폰을 끼우면 VR을 즐길 수 있는 헤드셋으로,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등과 호환된다.

기존 터치패드가 방향키 패드로 변경되면서 보다 다양한 조작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 구윤모 수석 부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기존 버전에 비해 22%가량 무게가 감소하면서 보다 편하게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기어 VR용으로 준비된 추가 콘텐츠는 약 25종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오큘러스는 또 이 제품과 내년에 나올 '오큘러스 리프트' 등을 통해 비디오 게임과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협력사로는 영화사 중 21세기 폭스, 라이온스 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게임업체 중 마인크래프트,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트위치 인터랙티브, 비디오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 훌루 등이 있다.

오큘러스의 모회사인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행사에서 "VR은 누구든지 무엇이든지 만들고 경험할 수 있는 차세대 플랫폼"이라며 VR 시장이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