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성, 569돌 한글날 기념 "순우리말 짝짓기" SNS 이벤트…추첨을 통해 라미만년필, 문화상품권 증정

-한글날 앞두고 기업블로그ㆍ페이스북 통한 우리말 퀴즈로 한글사랑 공감대 형성
-예쁜 손글씨 쓸 수 있는 만년필, 독서의 계절 최고의 선물 문화상품권 등 제공


효성(회장 조석래)은 훈민정음 반포 569돌을 맞은 올해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8일부터 20일 까지 2주간 "순우리말 짝짓기" SNS 퀴즈 이벤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효성의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인 '마이프렌드 효성'을 통해열린다. 자랑스러운 우리 글인 한글의 우수성을 공감하고 한글을 창제한 선조들의 고심과 업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은 효성 블로그(blog.hyosung.com) 또는 페이스북(www.fb.com/myfriendhyosung)에 접속해 설명에 맞는 순한글 단어를 연결하면 된다.

예를 들어 "너 나 하고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라는 뜻과 '너나들이'라는 단어를 연결하는 식이다.

추첨을 통해 사은품 증정

정답을 맞춘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는 예쁜 손글씨를 쓰기 위해 꼭 맞는 아이템인 '라미만년필'을 증정한다. 2등 50명에게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가장 갖고 싶은 선물인 '문화상품권'을 준다.

한편, B2B 기업으로는 드물게 지난 2010년 5월 기업블로그를 열어 활발한 소통을 펼쳐온 효성은 올해 4월 5년만에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을 돌파하는 경사를 맞은바 있다.

 

▲한글날 기념 이벤트 '순우리말 짝짓기' 포스터 (사진 : 효성 제공)
▲한글날 기념 이벤트 '순우리말 짝짓기' 포스터 (사진 : 효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