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한항공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문자 대신 알림톡으로 안내 받으세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여행정보 제공
-고객 편의 및 정보 안전성 증대 기대

 

▲대한항공 알림톡 이미지 (사진 :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알림톡 이미지 (사진 :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여행 정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으세요'

대한항공(회장 조양호)은 정보형 비즈 메세징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 '알림톡'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알림톡'이란?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친구 추가 없이 정보성 메세지를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국내 휴대 전화로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일반 SMS 로 제공받던 여행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스팸, 스미싱 문자와 뒤섞여 중요 여행정보들을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 대한항공 회원정보 또는 예약 시 입력한 연락처를 통해 여행 필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정보 보호 및 메시지 안정성이 확보 된다. 또한 여정, 좌석, 마일리지 등의 필수 정보 외에 광고, 홍보 메시지는 제외됨에 따라 보다 쾌적하게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앱 미설치 고객이나 카카오톡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은 기존의 문자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알림톡 서비스는 지난 2일부터 사전 좌석배정 취소 안내, 국내선 환불 안내, 마일리지 조회, 화물추적 등의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 까지는 기존 SMS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모든 안내 사항들이 알림톡을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7월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항공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모바일 환경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