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은행, 8년 연속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2015「스마트앱어워드」에서 스마트폰뱅킹(스타뱅킹미니) 금융부분 통합대상 선정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뱅킹(스타뱅킹)이 2015「웹어워드코리아」및「스마트앱어워드」2개 부문에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금융분야 최고의 웹사이트와 스마트폰뱅킹에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KB국민은행 홈페이지'는 2008년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이후 8년 연속 이 분야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올해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뱅킹 모두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대표 은행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모바일 전문가와 교수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2004년부터 진행된 「웹어워드코리아」는 68개 분야에 걸쳐 총 70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스마트앱 어워드」는 29개 분야 342개 업체가 참여했다.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며, 매년 열띤 경쟁의 장이 연출된다.

KB국민은행 홍보부 박경진 차장은 「스마트앱어워드」에 대해 "2010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과거에 금융부분 통합대상을 받은 적은 2012년에 1번 있었고 통합대상으로 보면 올해가 2번째이며 매년 상을 받긴했지만 분야가 조금씩 달랐다." 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뱅킹인 KB스타뱅킹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 특화상품 확대, 맞춤서비스 강화, 다양한 금융정보 제공 및 자산관리 기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에는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가입자 수가 국내 최초로 각각 2천만과 1천만을 넘어섰다.

또한, KB국민은행은 12월 중 더욱 새로운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뱅킹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화면을 개편하고,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맞춤형 상품탐색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앱 설치 용량을 축소하여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