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말 날씨] 토요일, 일요일 모두 '꽁꽁'

 

11월 28일 토요일 / 11월 29일 일요일
11월 28일 토요일 / 11월 29일 일요일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충청남도와 일부 서해안에 약하게 눈이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충남서해안에는 밤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경기남부와 그 밖의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경남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산간에는 많은 눈이 쌓여있는 곳이 많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28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고, 서울.경기도는 새벽과 낮에, 충청남도와 전라북도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강원도영서와 충청북도, 전라남도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8일 00시부터 24시까지)
- 서울.경기도, 충청남도(서해안 27일부터), 전라북도, 서해5도(27일부터), 북한(27일부터) : 5mm 미만

* 예상 적설(28일 00시부터 24시까지)
- 서울.경기도 : 1cm 내외
- 충남서해안(27일부터), 전북서해안, 서해5도(27일부터), 북한(27일부터) : 1~3cm

* 예상 강수량(적설)은 17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29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점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중부지방과 전라북도, 경북북부에서 비(경기북부와 강원도는 비 또는 눈)가 오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내일(28일)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29일)부터는 점차 기온이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o 경북동해안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19시 해제)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28일)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내일(2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