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아차 '더 뉴 K3' 출시..디젤모델은 내년초 선보여

   ▲전측면<사진제공=기아자동차>
▲전측면<사진제공=기아자동차>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3'를 지난 27일 출시했다.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발전시켰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보다 조금 크게 디자인해 볼륨감을 줬다. 후면부 리어램프 그래픽 슬림화로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했다.

내장 디자인은 D컷 스티어링 휠을 전 모델 기본 적용했다. 공조 및 멀티미디어 조작 버튼의 하단부를 약간 튀어나오게 만들어 고객들이 버튼을 누르기 편하게 만들었다.

다양한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보면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자동변속기 전 모델 기본 장착됐다.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16bit→32bit) 조향 응답성을 높였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스마트 트렁크,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을 옵션으로 운영한다.

  ▲후측면<사진제공=기아자동차>
▲후측면<사진제공=기아자동차>

제조사는 안전과 편의, 스타일의 컨셉트에 맞춰 차량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기아차가 밝힌 연비는 14.3km/다. 기존 모델보다 연비가 0.3km/l 향상 돼 약 2% 이상 높아졌다고 설명한다.

최고출력은 132마력(ps), 최대토크는 16.4kg·m로 기존 모델보다 각각 8마력(ps), 0.6kg·m 줄었지만 실제 주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중속 출력을 개선해 실제 도로 운행시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

판매가격은 ▲디럭스 1521만원 ▲트렌디 1735만원 ▲트렌디 A.C.E 1823만원 ▲프레스티지 1909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2022만원 ▲노블레스 2095만원이다. 가솔린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이다.

1.6ℓ 가솔린 모델이 우선 출시됐으며 유로6를 만족하는 1.6ℓ 디젤 모델은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이다.

    ▲내장<사진제공=기아자동차>
▲내장<사진제공=기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