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링컨, 대형 럭셔리 세단 '올-뉴 링컨 컨티넨탈' 북미국제오토쇼서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사진제공=포드코리아>
<사진제공=포드코리아>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링컨자동차는 12일(현지시각) 2016 북미국제오토쇼에서 링컨의 플래그쉽 올-뉴 링컨 컨티넨탈을 공개했다. 14년만이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은 링컨의 대표 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에는 링컨 고유의 우아함과 모던함이 공존한다고 제조사는 소개한다. 디자인에는 특히 향후 링컨 세단 라인업의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게 될 새로운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됐다.

파워 신치 도어는 도어핸들 없이 버튼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도록 설계됐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에는 링컨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3.0L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됐다고 말했다. 출력은 405ps(북미 기준400hp), 토크는 55.3kg.m(북미 기준 400lb.-ft.)이다. 3.0L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은 역동적인 주행성과 함께 정숙성까지 겸비했다고 설명한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코너링을 가능케 하는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Dynamic Torque Vectoring) 기능이 적용됐다고 전했다.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Lincoln Drive Control) 기능을 통해 주행 환경에 맞춘 세 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포드코리아>
<사진제공=포드코리아>

또한 보행자 감지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방지 보조장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내부에는 퍼펙트 포지션 시트(Perfect Position Seats)가 적용됐다. 30 가지 방향으로 시트의 세부 조절이 가능하며, 탑승자의 신체 굴곡과 몸무게에 맞춰 최적화된 셋팅이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도 포함됐다.

제조사 측은 "링컨만의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을 통해 진동과 소음이 효과적으로 차단된 실내 공간에서 즐기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의 오디오 시스템과 최고급 소재를 사용한 실내 공간은 프리미엄 모델의 품격에 부합하는 가치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은 미시간주에 위치한 플랫 록 공장에서 생산되며, 국내에도 올 하반기 출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