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날씨 예보] 한파 언제까지 계속되나...수요일부턴 평년 기온 회복 할 것

1월 26일 화요일 기상지도
1월 26일 화요일 기상지도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 주요 지점 적설 현황(16시 현재, 단위:cm)
[목측] 제주 9.0
[CCTV] 서귀포 7.0 (15시) 윗세오름 157.0

* CCTV 관측 값은 목측 값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눈이 오다가 밤에 그치겠습니다.

o 충청이남서해안에는 밤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충청이남 서쪽지방에는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25일 17시부터 24시까지)
- 제주도산간 : 1~5cm

* 예상 강수량(25일 17시부터 24시까지)
- 제주도산간 : 5mm 미만

o 내일(2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충청남북도, 강원도영서에는 오전까지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경북서부내륙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6일 00시부터 24시까지)
- 강원도영서 : 1~3cm
- 경기남부, 충청남북도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6일 00시부터 24시까지)
- 경기남부, 충청남북도, 강원도영서 : 5mm 미만

* 예상 적설 및 강수량은 17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27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 기온과 한파 전망 >
o 중부 내륙과 경북 일부 내륙에는 내일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내일(26일)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남북도, 전라남도(여수), 일부 충청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