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책소개] 환상의 콤비 시리즈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6 & 한글 NEO" 신간 소개

-더욱 강력해진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 한글 NEO의 핵심 기능 소개
-회사 업무에서 꼭 필요한 오피스 2016과 한글 NEO 실전 활용 예제 수록(부록CD)
-기초부터 응용까지, 문서 작업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필살 노하우 공개

▲영진닷컴
▲영진닷컴

[책소개]

이 책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6 & 한글 NEO"는 환상의 콤비 시리즈 다섯 번째 출간물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과 한컴오피스 NEO의 한글 기능들을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익혀서, 실전 문서를 제작할 수 있는지 자세한 따라하기 방식으로 소개한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과 한글을 분권 처리된 PART로 나누어 설명하며, 각 PART는 Chapter와 Section으로 구성되어 있다. Section의 시작 부분에는 Intro 코너를 마련하여 해당 Section에서 다루는 전반적인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부연 설명이나 주의해야 할 사항, 추가적인 정보는 'TIP', '꼭! 알고가기', 'QR 코드로 더 자세히' 등의 요소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마지막으로 'Special Page'에서는 본문에서 다루지 못했지만 오피스 2016과 한글 NEO 사용에 유용한 저자의 노하우를 소개하며 '체크해봐요'에서는 본문에서 익힌 내용을 활용하여 응용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을 제공한다.

■이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뉜다

ㆍ엑셀 2016
: 엑셀(Excel)은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표를 계산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최적화된 대표적인 스프레드시트(Spread Sheet)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엑셀2016의 인터페이스와 기본 기능을 비롯하여 문서 작성 방법, 수식과 함수, 표와 차트, 데이터 관리와 자동화 기술 등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한다.

ㆍ파워포인트 2016
: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의, 프레젠테이션에 의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키노트, 프레지, 한쇼 등 많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쉽고, 빠르게 배워서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단연 파워포인트이다. 제대로 된 슬라이드 디자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2016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ㆍ워드 2016
: 새롭게 출시된 오피스 2016에 포함되어 있는 워드 2016은 기존 버전보다 몇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강력하고 빠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워드 2016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능부터 실무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팁들을 모아서 소개한다.

ㆍ한글 NEO
: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컴오피스 NEO의 '한글'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문서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글 NEO'는 실무 문서를 만들어 보면서 핵심 기능들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독자는 아래와 같다

ㆍ최신의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과 한컴오피스 NEO의 한글을 다루는 직장인이나 학생

저자서문 (장경호)

오피스 2016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오피스 2016을 통해 협업과 생산성으로 요약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업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환상의 콤비 도서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한 권으로 묶어 가장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환상의 콤비라는 이름으로 벌써 다섯 번째 도서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환상의 콤비는 아래의 기준에 따라 집필하였습니다.

한 권의 도서만으로 오피스(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내용에 충실할 것!
타 도서보다 많은 내용을 다룰 수 있도록 프로그램별로 중복 집필하지 말고, 연계 기능에 신경쓸 것!
업데이트되는 내용(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은 저자가 운영하는 21만 회원이 소속되어 있는 실무카페를 통해 A/S 할 것!

저자소개

장경호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
한국감정원 부산지점과 법무부 공무원으로 수년간 공직에 근무하였으며, 2009년부터 7년 연속으로 마이크로소프트 MVP를 수상하였다. 현재 웹 디자인 전문회사 디자인향기 (VIC21.COM) 대표이자, 오피스스쿨 대표 강사이다. 오랜 강의와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OA, 웹 기획 및 그래픽 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대표 저서로는 "일 좀 하는 직장인들에게 권하는 파워포인트 2007", "대한민국 NO.1 엑셀 & 파워포인트 2007 기본 + 실무", "환상의 콤비 엑셀 & 파워포인트 2007", "환상의 콤비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0", "엑셀 2010 기본+활용 지대로 배우기", "환상의 콤비 프레지 & 키노트 & 파워포인트 2010", "How to Keynote 실무 활용 테크닉", "How to Prezi 실무 활용 테크닉", "파워포인트 2010 더 쉽게 배우기", "파워포인트 2013 더 쉽게 배우기", "환상의 콤비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3/2016", "환상의 콤비 엑셀 & 파워포인트 2013/2016", "환상의 콤비 엑셀 & 파워포인트 2016 & 한글 NEO" 등이 있다.

서정동 (한글 NEO)
우정사업본부 외 지방청, 우정공무원교육원, 국가인재개발원 정보화 교육센터, 서울시인재개발원, 서울시교육청, 병무행정연수원, 동국제강 그룹 연수원, 동부교육청, 북부교육청,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 등에서 오피스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이며, 정보통신부 정보화경진대회 평가위원, 방송통신위원회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 평가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대표 저서로는 "실무 예제로 배우는 엑셀 2003", "예제 중심의 엑셀 2003", "한컴오피스 2014"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