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朴대통령 "여야정 협의체 만들어 소통하는 것도 방법"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사안에 따라 여·야·정 협의체를 만들어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여야가) 정부하고도 소통해가면서 일을 풀어나가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편집·보도국장 간담회에서 정부와 여야 간 소통 방식으로 이 같이 제안했다.

박 대통령은 그동안 야당과의 관계에서 협상 대상인 야당 대표와 원내대표가 여러 차례 바뀐 데 대해 애로를 표현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는 남은 19대 국회, 20대 국회에서도 뭔가 조금 더 전향적으로 생각을 해서 협력해 줄 거는 해 주고 일이 되도록 만나는 것은 좋고 저도 만날 의향이 있는데, 만나도 평행선으로 갔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좋은 분위기에서 어떤 때는 끝났고, 어떤 때는 그냥 그렇지 않게 끝날 때도 있지만 서로 이야기 할 것은 다 했다"면서 "(그런데) 그 다음에는 아무 것도 변함이 없는 것이다. 그리고 원내대표 바뀌고 이러면 또 만나서 '이것은 꼭 이번에 되게 해주세요'라고 하는데 그 다음에 또 안 되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니까 계속 똑같은 문제를 가지고 3년을 오는 것"이라며 "여·야·정 협의체를 만들어 그런 문제도 전향적으로 뭐가 되게, 전향적으로 해준다면 좋지 않겠나 그런 생각을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파견법 등 일자리 대책의 중요성 등에 언급하면서 "이렇게 대통령이 돼도 자기가 한 번 해보려는 것을 이렇게 못할 수가 있느냐"라며 "나중에 임기를 마치면 저도 엄청난 한이 남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