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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점유율 ↓···애플·LG 등은 상승

올해 2분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출하량이 1분기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 등 글로벌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 중 출하량이 줄어든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분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7천706만대로, 1분기의 8천91만대보다 4.8% 감소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1분기 28.0%에서 2분기 24.5%로 눈에 띄게 떨어졌다.

지난 3월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이 2분기까지 2,600만대가량 팔리며 선전했지만, 이와 달리 다른 제품 판매가 부진한 영향으로 보인다.

반면,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2분기 들어 1분기보다 출하량이 모두 늘었다.

애플의 출하량은 4,190만대에서 4,750만대로 13.4%, 화웨이의 출하량은 2,687만대에서 2,894만대로 7.7% 각각 증가했다.

LG전자는 G5 판매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기는 했지만, 출하량은 1,503만대에서 1,699만대로 1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중국의 오포는 1,531만대에서 1,761만대로, 비보는 1,358만대에서 1,478만대로 각각 늘어 약진했다.

상위 1~6위까지 시장 점유율 순위 변동은 없었다. 애플의 점유율이 14.5%에서 15.1%로, LG전자의 점유율이 5.2%에서 5.4%로 높아진 것이 눈에 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은 성수기를 맞아 2억8,896만대에서 3억1,455만대로 8.9%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