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협, 조합원 휴면 출자·배당금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신협은 전국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조합원 휴면 출자·배당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전했다. 신협에 가입한 조합원은 자신이 납입한 출자금 좌수 및 이용실적에 따른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조합을 탈퇴할 경우 그에 대한 출자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이런 제도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의 주소지 변경으로 인한 연락두절, 소액 지급 청구의 번거로움 등으로 출자·배당금이 지급되지 않은 사례가 발생해왔다고 한다. 이에 신협은 조합원들이 찾아가지 않은 출자금과 배당금을 돌려주는 이 캠페인을 통해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신협은 휴면 출자·배당금의 환급을 위해 환급 전담직원 운영, 영업점을 통한 안내문 게시, 홈페이지 휴면 배당금 조회 서비스 개설, 자동화기기 부스를 통한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신협의 조합원(탈퇴 조합원 포함)의 출자·배당금 내역은 신협 개인 인터넷뱅킹 사이트(openbank.cu.co.kr)의 출자금 미지급 조회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휴면 출자·배당금은 인근 신협을 방문해 청구하면 된다.

신협중앙회 안용환 경영지원부장은 "신협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합원들의 소중한 출자·배당금을 돌려 드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조합원 미지급금 통지 강화 등을 통해 휴면배당금 발생을 줄이는데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