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다단계 판매 중단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다단계 판매 중단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은 1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그는 "다단계 판매 중단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재발하지 않게 하겠다"라며 "공정거래법 검토 및 이해관계자와 협의하는 과정 등을 거쳐 (다단계 판매 중단 결과를) 공식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있었던 '국회 능멸' 논란과 관련해서는 "제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이고 (다단계 판매 중단 번복에 대한) 오해 소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권 부회장은 지난 11일 열린 정무위 국정 감사에 출석할 예정이었으나, 회사 측의 요청으로 실무 임원으로 교체된바 있다. 당시 LG유플러스는 휴대폰 다단계 판매 영업을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던 것으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영업 중단 검토는 거짓이었던 것으로 전해진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유일하게 다단계 판매를 고수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최종 입장 표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유플러스가 다단계 판매를 중단하게 되면 국내 이동통신사 모두 다단계 사업에서 물러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통 3사 가운데 다단계 판매가 가입자만 43만명이 넘어 업계 1위다. 반면 SK텔레콤과 KT의 다단계 판매 가입자 수를 합해도 11만7800명 수준이다. 이같은 상항으로 LG유플러스의 다단계 판매는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앞서 지난 달 23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 대강당에서 진행된 기자단 행사에서 권 부회장은 "이미지가 안좋긴 해도 다단계 영업(판매) 자체는 합법적 마케팅 수단이다"라며 "부작용이 있다면 개선하겠지만 논란에 떠밀려 중단을 결정하지는 않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