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년 상반기 순수전기차 '볼트 EV' 국내 출시

한국GM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2016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순수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EV를 내년 상반기 중에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동차업계 최초로 한국전자전에 참가한 쉐보레는 파빌리온 전시 공간을 마련해, 쉐보레 브랜드의 전기차 기술과 역량을 담은 볼트(Bolt) EV을 포함한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들을 공개하고, 개막 첫 날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GM 모빌리티 포럼을 개최했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을 쉐보레 볼트 EV의 2017년 상반기 한국 시장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볼트 EV는 쉐보레 브랜드가 추구하는 독창적인 혁신의 가치를 담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내년 상반기 순수전기차 '볼트 EV' 국내 출시

LG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볼트 EV는 최근 미국 환경청에서 383km(238마일)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은 장거리 주행 전기차이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한번 충전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주행거리가 아이오닉 일렉트릭(191km)보다는 2배 길며 모델3(346km)도 넘어선다.

미국에서 판매가격은 보조금 지원 시 3만달러(약 3천400만원) 이하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미정이다.

GM은 향후 ▲ 커넥티비티 ▲ 자율주행 ▲ 공유경제 ▲ 친환경차 등 4대 핵심 영역에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자동차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퍼스널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