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벤츠 첫 6천대 판매....'E-클래스의 힘'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난달 수입차 사상 처음으로 6천대 판매고지를 찍으며 연간 판매 1위를 향해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벤츠 코리아는 지난 10월 한 달간 국내에서 총 6천여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한국자동차수입협회(KAIDA)가 판매 대수 집계를 시작한 이래 월간 판매로는 최대 실적이다.

벤츠는 지난 9월에 전년 동기(4천329대) 대비 15% 늘어난 5천87대를 판매하며 5천대 판매고지에 올라섰다. 또, 8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수입차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하기도 했다.

지난달 벤츠의 판매 신기록은 7년 만에 내놓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E-클래스'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것이다.

특히 더 뉴 E-클래스 가운데 'E300'과 'E220d' 모델은 E-클래스 출시 이후 7월부터 9월까지 석 달 연속으로 베스트셀링카 1, 2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벤츠의 라이벌인 BMW도 지난달 국내에서 총 5천여 대를 판매하며 바짝 뒤를 쫓고 있다.

5시리즈 등 주력 차종의 출시가 내년으로 미뤄지는 등 신차 라인업이 부족한 상황에서 거둔 실적으로는 놀랄 만한 수준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디젤 게이트'로 홍역을 치른 아우디와 폴크스바겐은 지난 9월에 국내에서 각각 506대, 184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으며, 10월에는 판매량이 이보다 더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