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차, 파리에 수소전기택시 60대 추가 공급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택시 60대가 프랑스 파리에 추가 공급된다.

현대차, 파리에 수소전기택시 60대 추가 공급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 유럽법인(HME)은 10일(현지시간) 독일 오펜바흐에 있는 유럽법인에서 파리지앵 전기택시 회사인 STEP사(社)에 내년 말까지 투싼 ix35 수소전기차 60대를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김형정 현대차 유럽법인장, 마티외 가르디 STEP사 CEO 등이 참석했다.

프랑스 스타트업 기업인 STEP사는 지난해 말 5대의 투싼ix35 수소전기차를 도입해 프랑스 파리시를 중심으로 택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달 초 투싼ix35 수소전기택시 7대를 추가 도입했다.

이번 계약으로 내년 말까지 60대의 투싼ix35 수소전기차가 공급되면, STEP사는 총 72대의 수소전기택시를 운용하게 된다.

현대차, 파리에 수소전기택시 60대 추가 공급

현대차는 지난 6월 에어리퀴드사와 수소차 시장 활성화, 청정 신재생에너지로서 수소 활용도 제고, 수소충전소 관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유럽에서 연평균 10만㎞를 주행하는 디젤 택시의 경우 연간 약 13.5t의 이산화탄소(CO2)를 배출한다. 이러한 디젤 택시 60대를 수소전기택시로 대체할 경우 연간 800t 이상의 이산화탄소(CO2)를 줄이는 효과가 생긴다.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는 투싼ix35 수소전기차를 주요 대중교통 수단인 도심용 택시로 적극 활용할 경우,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차량 배출가스에 의한 대기 오염을 크게 개선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