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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고객 10명 중 3명이 ADAS 채택"

쌍용자동차는 '2017 티볼리 브랜드' 고객 10명 중 3명이 새로 적용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채택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차가 2017년형 티볼리의 지난 2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티볼리 고객의 26.6%, 티볼리 에어 고객의 32.9% 등 브랜드 전체 고객의 29.1%가 ADAS 옵션인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선택했다.

"사고예방 효과와 운전 편의성 등으로 인해 ADAS의 대중화 속도가 향후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9월 동급 최초로 차선유지보조시스템과 스마트하이빔 등 다양한 ADAS 기술을 적용한 '2017 티볼리'를 출시했다.

쌍용차는 "그동안 고급차만을 위한 것으로 인식됐던 프리미엄급 안전사양을 소형 SUV에 적용, ADAS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을 놓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