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피니티코리아, 6인승 SUV 'QX80' 출시.."편의성·안전성 강화"

인피니티 코리아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6인승 플래그십 SUV, '2017년형 QX80'을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QX80은 동급 최고 사이즈이며 V8엔진은 강력한 힘을 갖추고 있다. 美 J.D. 파워 2015 상품성만족도 평가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 1위, 에드먼즈닷컴이 발표한 2015 최고 인기차 프리미엄 럭셔리 SUV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QX80은 전장 5305mm에 전폭 2030mm로 경쟁 모델 대비 압도적인 사이즈를 갖췄다고 제조사는 설명했다. 여기에 인피니티 고유의 시그니처 LED 주간 주행등과 크롬 마감된 메시 타입 그릴 등을 적용, 대형 SUV로서의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특히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존 7인승에서 6인승으로 실내를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3인용 시트에서 좌, 우가 분리된 독립형 캡틴 시트와 고정식 암레스트를 새로 적용했다. 그 결과 탑승자 개인의 독립적인 공간이 마련됐다.

안전성도 대폭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전방 비상 브레이크(FEB, Forward Emergency Braking) 기능에 보행자 감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비상 상황 시 차가 스스로 제동을 걸어줘, 탑승자 뿐 아니라 보행자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외에도 프레임 바디 구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야간 주행 시 자동으로 상향등을 제어해 안전 운전을 돕는 하이빔 어시스트,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MOD) 기능이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등 최첨단 안전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QX80은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ariable Valve Event & Lift) 및 직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8기통 5.6리터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405마력, 최대 토크 57.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유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부드러운 가속감을 동시에 실현, 풀 사이즈 SUV라고 믿기 어려운 수준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고 제조사는 설명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1억2150만원으로 책정됐다.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대표는 "2017년형 QX80은 탑승객에 더욱 편안하고 품격 있는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6인승 모델로 재탄생했다"며 "기존 모델의 웅장한 면모와 강력한 퍼포먼스에 편의성과 안전성까지 한층 강화 돼 대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티 공식 전시장 및 고객지원센터(080-010-0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