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종필 “박 대통령, 5000만이 내려오라고 해도 앉아있을 것”

김종필 전 총리가 14일 시사저널과의 인터뷰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심정을 밝혔다. 그는 시사저널 경영진에게 박 대통령에 대한 생각과 최태민 씨와 관련한 일화 등을 소개했다.

김 전 총리는 자신의 처제이기도 한 박 대통령이 자신의 말을 전혀 듣지 않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최 씨와 관련해 김 전 총리는 “(박 대통령이 당시 박정희 전 대통령에게) 최 씨를 조사 말라며 울고불고하는 딸에 박정희 대통령도 두 손 들었다”고 전했다.

김 전 총리는 “(박 대통령이) 하야를 죽어도 안할 것“이라며 ”5000만 국민이 달려들어서 내려오라고, 네가 무슨 대통령이냐고 해도 거기 앉아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을 설명할 때 김 전 총리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의심하는 점과 육영수 여사의 고집을 닮았다고 밝혔다.

특히 최 씨와 관련해 김 전 총리는 ”박 대통령은 천하가 제 손아귀에 온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그런 신념화를 하게 한 게 최태민“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총리는 ”(최 씨가) 극빈자 행색으로 처음 박 대통령을 만났는데 박 대통령이 연민의 정이 좀 생겼지“라며 ”그게 밀착한 원인이 되어 가지고… 지금 그 딸(최순실)이 몇 십억을 맘대로 쓰고 왔다 갔다 했으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