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날씨] 전국에 한파특보... '서울 영하 6도'… '주말 동안 추위 누그러져'

목요일인 오늘(24일) 날씨는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울 전망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 특히 서울은 체감 온도가 영하 9도까지 내려가 강추위가 들이닥쳤다.

[날씨] 전국에 한파특보... '서울 영하 6도'… '주말 동안 추위 누그러져'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철원이 영하 10도, 서울 영하 6도, 대구 영하 1도까지 내려가 하루 만에 올가을 최저기온을 갈아치우는 곳이 많겠다. 특히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3도에서 9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그러나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기온 분포는 서울이 3도, 대전이 5도, 대구가 7도, 제주 9도 등이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으로 나쁘지 않은 수치를 보이겠으며, 바다의 물결은 풍랑특보가 내려진 남해안, 동해상에서 최고 4미터까지 거세게 일겠다.

한편, 기상청은 주말 동안 예년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토요일 오후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다의 물결은 먼바다(서해 중부먼바다 제외)와 제주도 해상에서 2.0~4m로 매우 높다가 차차 낮아지겠고, 그밖의 해상에서는 0.5~3m로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