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64GB 오늘부터 판매

삼성전자가 갤럭시S7 엣지 모델에 '블루코랄' 64GB 제품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8일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색상의 64GB 모델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64GB 오늘부터 판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이달 10일부터 갤럭시S7 엣지 모델의 블루코랄 색상(32GB·64GB)을 판매해왔지만 64GB 모델은 '골드 플래티넘' 한 색상으로만 출시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7의 경우 64GB 단일 용량으로만 출시된 만큼 아직 기기를 교환하지 않은 고객 중 '블루코랄·64GB'라는 조건을 원하는 이가 상당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간 다소 정체돼 있던 갤럭시노트7 교환율(회수율)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갤럭시S7 블루코랄 색상이 출시된 이후 갤럭시노트7 교환에 더 탄력이 붙었다"면서 "일반 판매뿐 아니라 노트7 교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계에 따르면 회수 대상인 갤럭시노트7 회수 약 50만대 중 25만대 이상이 교환되거나 환불돼 회수율은 지난 22일 기준으로 절반인 50% 수준을 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고객이 '갤럭시 S7 엣지', 'S7', '노트5' 제품으로 교환할 때 주는 통신비용 할인 및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가입 혜택을 이달까지, 원하는 제품 모델의 재고가 부족해 교환이 지연될 경우에는 웹 페이지를 통해 교환 혜택 연장을 신청하면 12월 31일까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