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명저소개] 세상을 바라보는 혁신적 생각 THE PATH

어떻게 좋은 삶을 살아갈 것인가?: 습관을 바꾸고, 세상을 받아들이고 세상에 반응 하는 방식을 알려준다.

The Path

제목: THE PATH
저자: 마이클 푸엣,크리스틴 그로스 로
번역: 이창신
출판: 김영사
발행일자: 2016.10.27
값:14,800원

이간이 살아가면서 행복하고 좋은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하버드대학의 미래지성을 열광시킨 마이클 교수는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을 동양철학강의를 통하여 명쾌하게 대답하고 있다. 그는 우리가 추구해온 삶의 허상을 지적하고 사소한 일상에서 시작하는 삶의 변화와 가능성을 이 책에서 얘기하고 있다. 그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과 삶을 받아들이는 것이 완벽하게 새로운 행복을 발견하는 방법임을 동양철학자의 가르침을 통하여 쉽게 서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동양철학자 공자, 맹자, 노자, 장자, 순자는 늘리 알려져 있는 현인들이다. 이들은 추상적인 철학이 아니라 자신의 가르침을 구체적이고 일상적인 삶의 모습으로 설명하려 했고, 이것이 삶을 바꾸고 행복을 충만하게 하는 강점이다.

예일대 교수 에이미 추아는 이 책을 “ 매혹적이고 심오하며 반전으로 가득하다. 의미있는 삶의 길을 아려준다” 고 평가하고 있으며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자아, 그리고 세상에 대한 상식을 깨고 흥미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돈을 내고 읽어볼 가치가 충분하다고”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그리고 시카고 트리뷴지는 “지금까지 자기계발 책들과는 정반대의 이야기, 지금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이 가능성이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라고 이책을 호평하고 있다.

우리의 참모습은 내면에 있으며, 우리 스스로 삶이 나아갈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유명한 동양철학자별로 참고가 되는 교훈을 설명하고 있다. 인간관계에 대하여는 공자, 변덕스러운 세상에서 지혜로운 결정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는 맹자, 우리가 만드는 세상에서 영향력을 미치는 방법은 노자의 사상을 활용한다. 그리고 변화의 세계에서 즉흥적으로순응하는 기술은 장자, 인간본성을 전제로 세상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하여는 순자의 가르침을 활용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스스로 행복을 추구하는 평범한 사람들이나 장차 사회의지도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의 필독서라고 추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