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넥센타이어, 무역의 날 8억불 수출탑 수상

 


▲좌측 부터 넥센타이어 생산부문 안형민 직장, 영업기획담당 김종선 상무
▲좌측 부터 넥센타이어 생산부문 안형민 직장, 영업기획담당 김종선 상무

넥센타이어는 제 53회 무역의 날을 맞아 8억불 수출 탑을 수상했다고 5일 전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날 탄탄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력과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상승,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 그리고 초고성능타이어(UHPT) 등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증가세에 힘입어 산업통상자원부로 부터 8억불 수출 탑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995년 1억불 수출탑 수상 이후 2005년 2억불, 2006년 3억불, 2007년 4억불, 2010년 5억불, 2012년 7억불 탑을 거쳐 올해 8억불 수출탑을 달성, 실적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넥센타이어는 "세계 경기의 장기 침체에 소비시장의 위축과 업체간의 경쟁심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따른 제품 경쟁력의 강화와 함께 각 지역별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며 "특히 세계최대 타이어 소비지역인 유럽과 북미지역 등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넥센타이어는 수출 강화를 위해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가에 판매법인 및 지점 설립을 해왔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미국은 메이저리그 3개 구단과의 파트너십 체결뿐만 아니라 포뮬러 드리프트 경기 후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은 프로축구 3대 빅리그 구장광고와 영국 맨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 독일 메르세데스컵 테니스대회 후원, 그리고 글로벌 동계 스포츠 대회 4개 종목 공식 후원 등 지속적인 스포츠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미국 JD파워가 발표한 2016년 신차용 타이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승용차 부문 4위를 기록했고, 9월에는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쉐(Porche)의 카이엔(Cayenne) 모델에 제품이 공급되며,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현재 세계 주요 140여개국에 타이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유력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타이어 매출 순위에서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이날 8억불 수출탑 수상과 함께 강호찬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생산부문의 안형민 직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