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올겨울 가장 춥다... ‘서울 최저 –8도’

목요일인 오늘(15일) 날씨는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올 겨울 가장 매서운 추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호남과 제주도에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 기온 영하 6.4도로 올겨울 들어 최저기온을 기록하고 있으며 낮 평균 기온 또한 0도 수준으로 평년보다 4도 가랑 낮을 것으로 예측됐다.

오전기온은 ▲제주 4도 ▲부산 0도 ▲광주·대구·강릉 -2도 ▲전주 -4도 ▲대전 -5도 ▲청주 -6도 ▲서울·춘천 –8도로 나타났다.

오후기온은 ▲제주·부산 6도 ▲대구 4도 ▲광주·전주·강릉 3도 ▲대전 2도 ▲춘천·청주 1도 ▲서울 0도로 나타나 강추위가 예상된다.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만큼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전국의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에서 영상 2도며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6도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이날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4~5m까지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내일(16일·금) 아침에는 서울의 기온이 영하 9도까지 내려가는 등 이번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다. 주말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