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간소개] 무엇이 그를 대통령으로 만들었는가?

 

트럼프 승자의 생각법

저서: 트럼프-승리의 생각법
저자: 도날드 트럼프
옮김: 안진환
출판사: 시리우스
발행일자: 2016.12.15
가격: 14.000원

 

도날드 트럼프는 11월 8일 미국 제45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그는 이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업가였고, 방송인이었으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였다. 이 책은 최근 미국사회에서 성공의 상징이자 미국 대선에서 역사상 최대의 반전인물로 간주되고 있는 트럼프의 생각과 행동방식을 서술한 책이다.

트럼프는 지나 45년간 사업을 경영하면서 성공과 실패를 수없이 반복하였다. 그 과정에서 힘들었던 싸움과 최악의 순간들을 어떻게 성공으로 전환시켰는가를 이 책에서 솔직하게 털어 놓고 있다.

1990년대 초 트럼프는 대출 수십억 달러와 대출보증 9억 7,5백만달러를 갚을 수 없어 재정적 파산위기에 직면하였다. 그는 처참한 추락의 순간에도 결코 ‘포기’라는 말은 떠올리지 않고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어 위기를 극복하였다. 이런 경험을 살려 그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터득하였다. 그래서 트럼프는 “두려움 때문에 멈춰서지 말라”, “일상에서 최대치를 이끌어 내라”고 조언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리더가 갖추어야 할 가장 주요한 덕목으로서 “규율(discipline)을 들고 있다. 그리고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첫 단계를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는 것이라고 하였다. ”실패를 두려워 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나는 신중할 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부자라서 무엇이 좋은가?“ 라는 질문에 ”베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고 대답했다. 그는 열정을 가지고 일하며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전환하는 지혜의 소중함도 다른 생활철학자와 같이 중요한 것으로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에서 그가 강조하고 있는 가장 강력한 조언은 ”결코 포기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만약 처음 그가 대선출마의사를 발표하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승산 없는 도전이라 웃어넘길 때 그가 포기하고 말았다면 미국 대통령 당선이라는 현실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의 생생한 체험과 성공경험을 토대로 한 책이기 때문에 성공을 원하는 사람은 한번 읽어 볼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